Categories CAMPAIGN, CONTENTS
Youtube https://youtu.be/M0qlFJbjat8
37년 동안 국내 1위를 지켜온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윤선생’은 오랜 세월 높은 브랜드 로열티를 쌓아왔지만, 한편으로는 올드한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윤선생이라는 브랜드가 갖는 전문적이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초등 저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 교육환경에 맞는 새로운 화법의 브랜딩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캠페인 아이디어는 ‘우리 아이 영어 자신감’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서 시작됐습니다. 아이의 자신감 형성에는 부모의 지지와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부모들은 무심코 자신의 자녀와 타 자녀를 비교하거나 자녀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는 등의 행동으로 아이의 자신감을 낮추기도 합니다. 우리는 ‘립싱크 스피치’ 실험을 통해 자녀에 대한 부모의 시선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했고, 이를 캠페인 영상에 담아 아이의 영어 자신감이 ‘우리 아이가 이미 잘하고 있다’라고 생각하는 부모의 믿음으로부터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한편,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캠페인 영상의 메시지와 연결되는 프로모션을 기획하기도 했습니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영어 자신감을 확인하고, 영어 자신감 점수를 높여줄 진단서가 담긴 ‘영어 성적표’를 제공하여 윤선생 무료상담의 필요성을 느끼게 했습니다.
▲ [2018 윤선생 캠페인] Who am I?
- CREDITS
- Creative Director 김현균 Copywriter 박상지, 정은지, 이다솜 Producer 이동경 Account Executive 정건영, 전영섭, 유지윤, 박혜우 Designer 여재구, 양진모, 김수지, 김민지 Developer 권태영, 서일교 Publisher 박병길, 강주희 Media Buying 홍승관 Media Planning 임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