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시몬스 온라인 통합 리뉴얼

SIMMONS / 2016.03.31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URL  https://www.simmons.co.kr/

Awards  WEB AWARD KOREA 2016, 최우수상 – 제품브랜드 > 제품일반

Question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시몬스의 가치를 플랫폼을 통해 전달하고, 온라인상에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을 통합 리뉴얼 했습니다. 통합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웹사이트와 서브 브랜드들의 마이크로사이트에 분리되어 있던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 인게이지먼트 확립과 온라인에서의 경험이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Uniqueness

브랜드의 전체 타깃 연령은 20~50대로 폭넓지만, 커뮤니케이션의 효율 강화를 위해 온라인상에서 영향력과 전파력이 있는 2030 세대를 코어 타깃, 즉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설정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고와 임팩트 있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 구성을 지양하는 대신 이미지와 인터렉션 효과를 풍부하게 활용했고, 커머스 플랫폼을 조화롭게 배열하여 커머스 사이트로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Answer

시몬스의 브랜드 웹사이트와 커머스 사이트를 조화롭게 배열하여 웹사이트에서의 브랜드 경험이 커머스 사이트에서의 구매로까지 연결될 수 있게 했으며, 더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 방안에 따라 리뉴얼 했습니다.

멀티 디바이스 대응으로 사용 편의성 증대
PC Web과 Mobile Web 간의 원활한 동기화 작업과 멀티 디바이스의 최적화 작업을 통해 소비자가 여러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정보성 콘텐츠의 스토리텔링 구조 구성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브랜드의 History를 시대순으로 보여주는 헤리티지 콘텐츠를 구성하고, 시몬스의 기술력을 이미지와 일러스트로 설명함으로써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이해도를 증대했습니다.

직관적인 레이아웃 구성으로 명확한 상품 정보 전달 강화
임팩트 있는 비주얼의 상품 이미지를 중심으로 갤러리 형태의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구매 영역과 상품 기술 영역을 구분함으로써 제품 정보 확인 및 구매에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01_main_pcweb

 

[PC Web_Main]

 

02_collection_pcweb

 

[PC Web_Collection]

 

03_product_mattress_pcweb

 

[PC Web_Product]

 

1      3

 

[Mobile Web_Main & Collection]

FacebookTwitter
CREDITS
PM 박미란 / Stratey 박정아, 강신애 / Design 여재구, 김양미, 이은솔, 이소연 / Publishing 김형일, 노명철, 강미 / Development 박석규, 권태영, 서일교, 전지호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