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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쿠차 퍼포먼스 마케팅

COOCHA / 2015.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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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PERFORMANCE MKT

핫딜 가격비교 쿠차와 Performance AD 전문가 애드쿠아가 만났습니다

 

2015년! 쿠차의 PC·모바일 통합 캠페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쿠차 캠페인은 크게 모바일-앱다운로드와 PC-UV 증대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 채널과 중점 목표에 맞는 미디어 운영과 크리에이티브 발굴에 힘쓰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캠페인 – MOBILE


우선 모바일 캠페인을 보면 매체별 철저한 집행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 ‘효율 중심의 캠페인’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매체별 주요 유저(Target), 고효율시간대(Time) 등을 꼼꼼히 분석하고 그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와 소재 카테고리 발굴을 통해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추천딜 선정 프로세스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업종 특성상 광고소재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매체·미디어 랩은 물론 언론 보도자료·포털사이트 쇼핑섹션 등 다양한 경로에서 여러 형태의 데이터를 수집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성향 파악을 위한 성별·연령별 최신 트렌드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검색광고 솔루션과 쇼핑 사이트를 활용하여 소재의 적합성을 검토하는 과정을 거친 후 광고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딜이 최종 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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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크리에이티브 

1 (12) 1 (1) 1 (13)

[전면배너]

1 (9) 1 (8) 1 (7) 1 (6)

[띠배너]

이렇게 선정된 딜을 보다 효율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쿠차 만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와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가 역시 중요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여러 매체를 함께 집행하는 쇼핑업종 특성상 동일지면 내에서 다른 브랜드의 소재가 함께 노출되기도 때문에 로고와 같이 브랜드를 알리는 오브제가 없을 경우 어떤 브랜드의 소재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쿠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키 메시지인 ‘핫딜 가격비교’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쿠차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할 수 있는 ‘로고·콜투액션 버튼·카피 컬러’를 템플릿화하여 제작하였으며, 이러한 소재들이 유저로 하여금 높은 반응률은 물론 인스톨까지 이탈 없이 도달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더 나은 효율을 위한 정기적인 신규템플릿 개발을 진행하며 크리에이티브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3> 신규 탬플릿 제작 예시 : DA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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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쇼핑업종 CTR 비교 (*네이버 모바일 메인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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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증대 캠페인 – PC


웹사이트 UV증대 캠페인은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매체 선정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략하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딩과 세일즈 AD 등 다양한 소재 운영을 통해 활동성 높은 유저를 유입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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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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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소재]

캠페인 시작 전 타 쇼핑 업종의 사이트보다 낮은 트래픽을 보였지만 모바일 캠페인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짧은 시간 내 경쟁이 치열한 쇼핑업종 내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앱다운로드와 UV 캠페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2월 이후부터 빠른 속도의 앱 설치 증가 추이를 기록하고 있으며,그에 따라 효율이 점차 개선되며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앱 다운로드와 함께 앱 내 쇼핑이용자 및 실행 수가 증가하고 있어 단순 일회성의 다운로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쿠차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활동력 있는 소비자를 유입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 성과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앱 설치 및 사용자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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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애드쿠아와 함께 한지 불과 3개월 만에 다양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퍼포먼스를 극대화 하며 Remarkable한 결과를 달성, 매월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쿠차 캠페인은 지속해서 효율 매체를 발굴함과 동시에 더욱더 정밀한 데이터 분석 스킬을 활용하여 쿠차에 특화된 미디어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며 진성고객 확보를 위해 주력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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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E 양윤미, 정성윤, 김상은, 최소영, 김유석, 정한길, 황차연, 안태영, 이현진 / Design 양진모, 김준용, 김은지, 류현정, 최연방, 어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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