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League of Legends 2015 Season Launching Campaign

Riot Games / 2015.01.22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PERFORMANCE MKT

URL  https://event.leagueoflegends.co.kr/2015-newseason/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CSZMZsWNS_4

Question

2015 시즌을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랭크전에 돌입하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유저들에게 자신의 다짐과 소망을 확인하는 장을 마련해 주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었습니다.

Uniqueness

흔히 자신의 소망이나 출사표를 보여주는 방법의 하나인 '피켓 플레이'를 캠페인의 주요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LOL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피켓 플레이의 완벽한 온라인 구축을 목표로 했습니다.

Answer

가장 메인이 되는 플랫폼인 프로모션 페이지는 유명 팬아트 작가들의 LOL 팬아트에 유저들이 자신의 소망을 적어 피켓을 만들어볼 수 있는 프로세스로 구축했습니다. 별도 제작된 홍보 영상은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유튜브 계정과 프로모션 페이지 메인에 게재되어 등장인물들이 자신의 소망을 적은 피켓을 들고 이벤트와 게임 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LOL프로게이머, 셀럽뿐만 아니라 일반 게이머도 함께 참여한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보다 일반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참여독려를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본 캠페인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런칭 30여 분만에 참여자 수 약 5만 건을 기록하며 이전까지 진행했던 어떤 런칭 캠페인보다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는 점입니다. (프로모션 페이지 참여 총 161,827건)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유저들은 LOL 안에서의 자신의 목표를 다짐할 뿐만 아니라 평소 가족, 연인, 친구들에게 말하고 싶었던 평범하지만 소중한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금번 캠페인은 이전에 LOL이 진행했던 어떤 캠페인보다 '착한 캠페인'으로써 보다 고무적인 성과를 이뤄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15 시즌 런칭 캠페인 홍보영상]

 

 

924_1

 

[2015 시즌 런칭 캠페인 프로모션 사이트]

FacebookTwitter
CREDITS
AE 최지현, 박세현, 최배웅 / Design 여재구, 김수지 / DA Design 정종창, 최수진 / Motion Design 강이용, 윤정열 / Development 권태영, 김형일 / Publishing 박병길, 노명철, 박민지 / PD 임해준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