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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특별한 졸업

Samsung Fire & Marine Insurance / 2015.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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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CONTENTS

Youtube  https://youtu.be/QKdEY78oG1M

Question

엄마들의 자기관리가 시작된다
2015년 1분기 삼성화재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타깃인 4054 주부 타깃을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타깃들의 공유 가치를 담은 콘텐츠를 통해 자기관리 니즈를 환기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상기도를 높이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과제이자 목적이었습니다.

Uniqueness

엄마의 자기소개에는 자신의 이름이 없다
퇴근, 휴일, 휴가도 없이 365일 돌아가는 엄마의 삶은 끝이 없습니다. 엄마로 살아가는 시간 속에서 엄마는 자신을 위한 삶도, 꿈도, 심지어 자신의 이름마저 잊은 채 남편과 자식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4054 주부 타깃들은 자기관리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자기관리를 원하는 마음과는 달리 직면해 있는 현실이 그를 뒷받침해 주지 못했던 것입니다.
'아주 특별한 졸업' 캠페인은 이러한 타깃 인사이트에서 출발했고, 지금까지 엄마로 살아온 삶에 대한 고마움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응원의 시간을 선물해줄 수 세레모니 아이디어에서 착안, '엄마 졸업'이라는 컨셉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Answer

4054 주부 타깃들의 공감 가치를 담은 온라인 바이럴 영상 콘텐츠
본 촬영 도입 전, 졸업을 앞둔 중학교 3학년 아이들을 만나 프로젝트 주인공이 될 아이들을 선정했습니다. 수차례에 걸친 아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은 아이들의 관심 밖이었을 어린 시절 엄마의 꿈, 현재의 꿈 등 엄마들의 이야기를 들었고, 엄마들의 추억의 물품을 하나하나 수집했습니다. 그렇게 아이들의 엄마를 위한 졸업 세레모니를 함께 준비했고, 촬영 당일 '졸업 전시회'를 가장하여 엄마들을 학교에 초청, 엄마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아이들의 깜짝 졸업 이벤트를 거행했습니다.
엄마와 아이들의 눈물과 웃음이 뒤섞인 감동의 현장을 화면에 담았고, 그렇게 준비한 '아주 특별한 졸업' 영상을 2월 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캠페인 영상은 45일간 38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8만 여건의 좋아요 / 2만 건 이상의 영상 공유 / 1만 6천 건 이상의 댓글 기록으로 높은 소비자 인터랙션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영상을 통해 약 52만 명이 캠페인 사이트로 유입되었고, 이는 목표 대비 300% 달성이라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2015-03-12 14;5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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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E 임효철, 서준석, 박보영, 이영재, 장봄 / Design 이미경, 박수정 / DA Design 양진모, 박혜림 / CD 김동현 / CW 전초원 / PD 임해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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