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범 우주급 몰래카메라

Pikicast / 2015.03.25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ONTENTS

Youtube  https://youtu.be/50JMlLIKEH8

Awards  부산국제광고제 AD STARS 2015, Outdoor > Ambient, Interactive Outdoor Experience - Finalist
부산국제광고제 AD STARS 2015, Outdoor > Ambient, Live Advertising and Events - Finalist
부산국제광고제 AD STARS 2015, Outdoor > Product & Service - Finalist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광고 >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 Finalist

Question

피키캐스트는 간편하게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채널로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뉴미디어입니다. 우리는 피키캐스트라는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과 그가 갖는 가치를 소비자에게 인지시키는 동시에, 피키캐스트의 기업 미션인 ‘세상을 즐겁게 하다’라는 가치를 ‘Beyond normal’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 특히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릴 때 사람들은 지루한 기다림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다림의 순간들을 즐거운 시간으로 바꾸는 것이 피키캐스트의 가치이며, 이를 전달할 방법으로 기다림이 습관이 된 공간인 버스정류장에서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Answer

우리는 피키캐스트의 특징을 형상화한 키오스크를 제작해 버스정류장에 설치했습니다. 이 키오스크는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갑작스레 말을 걸고, 그들의 지루함을 날려 줄 콘텐츠를 출력해서 제공합니다. 깜짝 몰래카메라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은 버스정류장에서 예상하지 못한 즐거움을 느꼈고, 우리는 이 모습을 바이럴 비디오로도 제작하여 유튜브와 피키캐스트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의 이벤트를 담은 100% 실제 몰래카메라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 Live 후 2주만에 360만 이상의 조회 수, 6만 건의 Like, 4천 건의 공유, 3천건의 댓글 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영어권 한류 연예정보 해외사이트 ‘올케이팝닷컴(allkpop)’에 소개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FacebookTwitter
CREDITS
AE 임효철, 양윤미, 김상은, 안태영 / CD 김민준, 이보라 / CW 최욱환 / PD 안소정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