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I SKIN PT Counseling Tool]
Categories PERFORMANCE MKT
Question
우리는 수많은 화장품과 뷰티 정보 속에서 오류와 혼란에 빠진 여성들을 위해 새로운 피부 과학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남들에게 좋은 스킨케어가 내 피부에도 좋으리라는 보장은 없다는 데에서 착안해 개인별 피부 상태 진단과 스킨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퍼스널 스킨 트레이너’로서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Uniqueness
SK-II를 ‘Product’ 브랜드를 넘어 ‘Skincare’ 브랜드로 발돋움하고자 소비자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피부 트레이닝 프로그램 <SK-II SKIN PT>를 고안했습니다. SK-II SKIN PT는 크게 ‘맞춤형 프로그램’ ‘전문적인 조언’ ‘지속적인 관리’ ‘과학적인 측정’의 네 가지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Answer
SK-II에서는 이미 매직링 측정과 전문 뷰티카운셀러(BC) 상담 등 스킨케어 카운셀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지만, 우리는 여기에서 나아가 더욱 체계적인 측정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 개개인의 정확한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SK-II SKIN PT Counseling Tool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총 8주 동안 3회에 걸친 맞춤형 피부 트레이닝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SKIN PT 진행 중 언제라도 카카오톡을 통해 개인 담당 뷰티 카운슬러와 상담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II SKIN PT의 런칭을 알리기 위해서는 네이버•다음•네이트 등 주요 포털과 타깃인 27-55 여성 방문자가 많은 마이민트•이지데이 등의 커뮤니티에 D.A를 전개했습니다. 키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인 ‘피부나이를 줄여주는 맞춤 피부 트레이닝’이라는 문구를 활용해 SK-II SKIN PT에 대한 인지가 없는 소비자들에게 나만을 위한 피부 솔루션에 대한 니즈를 불러일으키고자 했습니다.
SK-II SKIN PT 런칭 후 6월 3일 기준으로 총 22,700명을 넘어서는 참여율을 보여주고 있고, SK-II SKIN PT 체험이 구매로 이어진 횟수는 7,600건에 달하며 런칭 시점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렉티브 무비 D.A. – 다음(Daum)]
- CREDITS
- AE 김성원, 김미진, 안효은 / Design 박광준, 김미숙, 양진모, 정종창 / Development 권태영, 서일교 / Publishing 박병길, 강미 / CW 유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