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PERFORMANCE MKT, SOCIAL
URL https://www.sk2.co.kr/kr/whats-new.aspx#!KCP2
Question
어버이날을 앞두고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SK-Ⅱ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엄마만을 위한 특별한선물’로서 SK-Ⅱ를 알리는 디지털 클립 제작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클립을 통해 젊음과 아름다움을 되찾아 줄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SK-Ⅱ를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궁극적으로 SK-Ⅱ를 ‘선물하고 싶은 No.1 브랜드’로 소비자 마인드에 자리 잡게 하고 싶었습니다.
Uniqueness
SK-Ⅱ SKIN PT는 개인별 맞춤형 플랜과 지속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SK-Ⅱ만의 차별화된 스킨케어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단순히 SK-Ⅱ의 제품 혜택이나 시즌 특별구성을 알리기 보다, SK-Ⅱ SKIN PT 프로그램으로 엄마에게 스킨케어의 새로운 경험을 선물해 볼 것을 권하는 메시지로 커뮤니케이션했습니다.
우리는 엄마의 선물을 고르기 전 한 번쯤은 생각해 봐야 할 질문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해 디지털 클립에 담았습니다. ‘엄마는 요즘 어떤 걱정을 할까요?’, ‘엄마는 최근 언제 행복을 느꼈을까요?’ 등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모두 ‘나(딸)’와 연관되도록 스크립트를 구성해 자기 자신보다 자식을 더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이 느껴지도록 했고, ‘엄마는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을까요?’라는 마지막 질문을 통해 ‘현금’, ‘화장품’, ‘가방’ 등의 평범한 선물을 대신하는 ‘특별한’ 선물로서 SK-Ⅱ SKIN PT를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한편, 디지털 클립을 접하는 소비자가 영상의 메시지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SK-Ⅱ의 브랜드 노출은 배제했습니다.
Answer
디지털 클립은 유튜브 SK-II Korea 공식 채널에 업로드하고 외부 링크로의 연결버튼을 영상에 삽입하는 어노테이션 기능과 유튜브 광고상품인 오버레이 기능을 활용해 디지털 클립을 본 소비자가 SK-II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SK-II 공식 홈페이지에는 SK-II SKIN PT에 대한 상세 소개와 함께 1회 체험권을 노출해 추후 브랜드 체험과 제품 구매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게 했습니다. 현재 디지털 클립의 조회 수가 140만 회(5월 30일 기준)를 웃도는 수치를 기록하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더불어, 총 3개 채널에 달하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 디지털 클립을 노출해 게시물 도달률을 높였고, 모바일을 포함한 주요 포털에 영상 스토리라인을 활용한 D.A와 영상 전 광고(Pre-Roll)를 집행함으로써 캠페인의 키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한편, 파워블로거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바이럴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과 유형별 콘텐츠 접근으로 영상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롤링보드]
[SK-II 공식 홈페이지 – SKIN PT 신청 페이지]
[SK-II SKIN PT 어버이날 디지털 무비]
- CREDITS
- AE 김성원, 최지현, 안효은 / CW 유윤경 / PD 김민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