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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L https://www.samsung.com/global/microsite/galaxynote3-gear/
Awards 2013 Web Award Korea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대상
Question
2013년 9월 4일, IFA 2013이 열리는 독일 베를린에서 삼성전자는 ‘삼성 언팩 2013 에피소드2(SAMSUNG Unpacked 2013 Episode2)’ 행사를 열고 GALAXY Note3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제품 출시에 앞서 GALAXY Note3와 소비자들을 처음으로 연결해 줄 글로벌 플랫폼 오픈을 준비했고, 제품의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은 물론, 제품 컨셉에 부합하는 플랫폼 구현을 목표로 본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Uniqueness
GALAXY Note1의 ‘Newness’, Note2의 ‘Creative’에 이어 GALAXY Note3가 초점을 맞춘 가치는 ‘Daily routines’, 즉 일상성입니다. 우리는 이 제품이 앞으로의 일상생활을 얼마나 쉽고 즐겁게, 그리고 극적으로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지를 커뮤니케이션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플랫폼을 설계했습니다. 이를 위해 GALAXY Note3를 기대하게 만드는 주요 USP를 도출하고, 이를 중심으로 제품의 다양한 기능들을 분류했습니다. 멀티테스킹과 Viewing experience에 최적화된 5.7inch의 Full HD Super AMOLED, 새롭고 혁신적인 Air command 기능 등을 더한 S Pen이라는 제품의 가장 큰 장점들을 명확하게 드러내면서도, 제품의 세부 정보들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조화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GALAXY Note3와 함께 출시된 삼성의 첫 웨어러블 디바이스 GALAXY Gear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고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제품 그 자체의 매력도 충분히 어필하고, GALAXY Note3+Gear의 시너지 또한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Answer
기존 플랫폼들이 메인 페이지를 통해 최대한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면, 우리는 GALAXY Note3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단일 비주얼로 메인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한 장의 이미지를 통해 유저는 제품에 대한 강렬한 첫인상을 갖게 되고, 자연스럽게 다음 페이지에 대한 추가 탐색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제품 비주얼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듀얼 메인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Main page]
[Main page : Features]
제품 기능을 소개하는 페이지에서도 플랫폼의 전체 컨셉 유지를 위해 “Delightful daily routines”라는 첫 질문으로 다시 돌아가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큰 화면이 가장 필요한 순간이 언제일까? Pen window, Easy chart가 가장 유용하게 쓰일 상황은?’ 등 제품 기능이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일상 속 특정 상황을 선정하여 BG 및 demonstration에 적용했습니다.
회의실에서는 메모와 간단한 PT 자료 구성 등을 S pen을 이용해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이고, 아이들과의 즐거운 시간에는 GALAXY Gear의 포토 기능이 편리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처럼, 일상생활과 제품의 기능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소비자가 그 편의성에 공감할 수 있게 하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했습니다.
[Feature page : Pen window]
[Feature page : Direct Pen Input]
[Feature page : Memographer]
서브 페이지 역시 기존 플랫폼들과 차별성을 두는 방향으로 기획했습니다. 시각적으로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가볍게 스쳐 갈 수 있는 부분에도 디테일을 강조하는 등 제품의 성능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설정했습니다. 기존 플랫폼에서 ‘Design’ 혹은 ‘Gallary’ 메뉴의 기능을 담당하는 ‘Colors’ 페이지는 기존 플랫폼들이 제품 외관을 이미지 나열 방식으로 보여준 것과 달리 제품의 디자인 디테일을 드래그하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Gear와의 컬러매칭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했습니다.
[Colors page]
이렇게 제작한 애드쿠아의 GALAXY Note3 글로벌 플랫폼은 마케팅 플랜과 인터넷 접속 환경 등을 고려해 구축되고 있는 국가별 GALAXY Note3 플랫폼의 Localization Guide로 활용되어 GALAXY Note3의 글로벌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GALAXY Note3+Gear microsite : Czech]
GALAXY Note3 글로벌 플랫폼은 국내 유저들 외에도 전 세계 20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트래픽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으며, 오픈 후 20여 일 만에 약 140만의 방문자가 GALAXY Note3 글로벌 웹사이트와 모바일사이트를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고려한 구축으로 전 세계 방문자들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쉽게 유입되어 보다 편리하게 제품 정보를 얻는 선 작용도 이루어졌습니다.
- CREDITS
- AE 이승재, 이종근 / Design 김양미, 김미숙 / Development 권태영 / Publishing 박병길, 이종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