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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onite RED 2013 F/W Digital Campaign

Samsonite / 20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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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URL  https://www.samsonite.co.kr/red2013fw/

Awards  2013 Web Award 생활브랜드 부문 - 패션/스포츠 최우수상

Question

“MY FIRST RED, Samsonite RED”
2013 FW 시즌을 맞이하여 2025 젊은 타겟에게 그들만의 FIRST RED를 알려주고, 젊은 세대에게 좀 더 친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경쟁시대 속 2025세대를 응원하고자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와 Samsonite RED가 Samsonite RED FW Campaign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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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onite RED FW 캠페인 사이트]

Uniqueness


“Samsonite RED가 당신의 RED를 응원합니다”
2025 젊은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서는 Samsonite RED가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까?
지금의 2025세대는 끝없는 경쟁시대 속에서 취업을 위한 스펙만을 쫓으며 자신만의 색깔을 잃어 천편일률적으로 똑같은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2025세대에게 그들만의 색, RED를 알려주고 이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RED 화보를 통해 그들의 RED를 응원하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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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onite RED FW 캠페인 모바일 사이트]

Answer


“Samsonite RED를 통해 표현하는 나만의 RED 화보”
RED 화보의 핵심은 2025세대가 Samsonite RED 가방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12개의 RED 가방과 단어들, 그리고 무엇보다는 자신의 RED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포즈를 촬영하여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RED 화보를 제작하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RED 화보는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사이트의 RED Gallery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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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onite RED 화보]


“직접 찾아가는 SURPRISE RED EVENT”
유저들이 올린 RED 화보 중 가장 자신의 RED를 잘 표현한 화보를 2주에 한 번씩 선정하여 SURPRISE RED EVENT를 열어주었습니다. 최고의 RED 화보에 선정된 유저를 깜짝 방문하여 그가 화보제작 시 선택한 Samsonite RED 가방과 ‘유저의 이름으로 동아리방에 피자 쏘기’ 등 2025를 응원할 수 있는 SURPRISE RED EVENT를 통해 그의 RED를 응원하였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영상에 담아 페이스북과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많은 사람과 공유하면서 Samsonite RED 응원 메시지를 널리 알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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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PRISE RED EVENT]


“QR코드를 통한 즉각적인 이벤트 참여 유도”
오직 모바일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는 “RED 이벤트”를 위해 마이크로사이트와 배너광고 내에서 QR코드의 노출을 통해 즉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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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 콘텐츠]


유저들이 단순하게 RED 응원 이벤트에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송중기&하연수의 Samsonite RED FW 시즌 화보와 제품 영상을 통해 FW 신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FW 시즌 주력 상품인 Tempio, Rezo, Allena, Honnete 의 제품 특성과 컨셉에 맞는 각기 다른 제품 영상을 제작하여 제품의 특성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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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onite RED FW 캠페인 사이트]

Remarkable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계기, RED 화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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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선택한 RED가방과 단어에 가장 잘 어울리는 포즈를 촬영하여 화보를 만들며 자신을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그동안의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다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그렇게 제작된 RED 화보를 마이크로사이트의 RED Gallery와 페이스북에 공유하게 하여 주변 지인들과 많은 사람에게 자신의 RED를 알리고 응원받게 하였으며, 그들의 화보를 보고 동시에 다른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Samsonite RED 응원 이벤트는 자신만의 RED 화보를 만들면서 2025세대의 색, RED를 응원하며, Samsonite RED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캠페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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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Project manager 조은하 / Plan 노승아, 김예지, 신진섭 / CP 박영선, 김민준 / Design 김주영, 노미란, 박수정, 하세웅 / Development 최광재 / Publishing 박병길, 박민지 / Media 박석규, 강이용, 조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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