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PERFORMANCE MKT
Question
2013년 헤어 트렌드는 내추럴 & 라이트 스타일!
유럽과 미국 각지에서는 가벼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한 실리콘 프리 샴푸가 이미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헤어 트렌드의 영향과 더불어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실리콘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팬틴의 실리콘 프리 샴푸가 드디어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실리콘 프리 샴푸를 세상에 알려라!
샴푸에 ‘실리콘’ 성분이 함유되어있는지, 샴푸의 실리콘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모르는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팬틴 실리콘 프리 샴푸를 이야기해야 하는지부터 우리의 고민은 시작되었습니다.
Uniqueness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실리콘 프리 샴푸’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까?
Impactful Awareness Building!! 우리는 소비자의 인식에 ‘실리콘 프리 샴푸’가 쉽게 자리 잡힐 수 있도록 실리콘 프리라는 개념을 더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실리콘을 뺐다', '無실리콘'이라는 단어를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無실리콘? 샴푸에 실리콘이 들어있었나?’, ‘샴푸에 실리콘이 있으면 나쁘니까 뺐겠지?’하고 인식하게 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 후, 無실리콘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 소비자에게 실리콘이 헤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쉽게 알려줄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Answer
오후만 되면 '떡'지는 머리에 솔루션 제시!
팬틴 無실리콘 샴푸는 깨끗한 두피와 가벼운 헤어를 갖게 해줍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깨끗한 두피, 가벼운 헤어보다 더 공감받고 눈을 사로잡는 베네핏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여성 소비자의 고민인 오후만 되면 '떡'지는 머리의 솔루션으로 '실리콘을 뺀' 팬틴 '無실리콘' 샴푸를 소개하였습니다.
2013 Hair Beauty Hot Trend 無실리콘 샴푸, 드디어 한국상륙!
주 타겟인 20, 30대 여성들에게 無실리콘 샴푸를 쉽게 알려주기 위해 뷰티 매거진 룩의 웹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無실리콘 샴푸의 정보, 퀴즈 이벤트와 스타뷰티쇼 방송 영상, 파워 블로거들의 후기를 클릭 없이 상하 스크롤만으로도 팬틴 無실리콘 샴푸에 대해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소비자가 無실리콘 샴푸에 대해 인지를 하고 난 뒤, 취향에 따라 팬틴의 無실리콘 ‘팬틴 아쿠아퓨어 라인’과 ‘허벌에센스 핑크로즈 라인’을 선택, e-commerce로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Remarkable
제품 완판! 폭발적인 반응의 팬틴 無실리콘 샴푸
캠페인 런칭 이후, 약 1개월 만에 이마트 전국 매장 내 제품 완판 기록을 올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캠페인 사이트 이벤트 또한, 런칭 3일 만에 선착순 쿠폰 3,000개가 모두 소진되어, 추가 진행한 1만 개 또한, 약 1주 만에 모두 소진되는 놀라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런칭 이벤트 1개월 동안 이벤트 총 참여자 3만 5천여 명(방문자 대비 약 28%)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생소한 느낌의 ‘無실리콘 샴푸’, 소비자의 언어로 쉽게 커뮤니케이션 한 좋은 결과가 아닐까요 ^^?
- CREDITS
- Plan 신혜수 / C.P 김현균, 이보라 / Publishing 이수진, 박민지 / Development 최광재 / Design 여재구, 양진모, 김근우, 이우택, 이민하, 이현아, 전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