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이마트 2024 브랜드 캠페인 : 이마트 와인장터

emart / 2024.10.11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이마트는 매년 상·하반기 대규모 와인 할인 프로모션인 <와인장터>를 진행해오며 와인의 대중화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주류 시장의 메가 트렌드 부재와 성숙해진 와인 시장의 점진적인 축소, 와인 구매 채널의 다각화는 하반기 와인장터의 위기 요인이 되었습니다. 이에 와인의 음용 상황을 확장하는 소비자 인식의 전환과 와인 구매에 있어 이마트를 최우선 고려 채널로 상기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STRATEGY

캠페인 영상에서는 와인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인 ‘페어링’이라는 키워드를 와인과 음식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사람과의 관계로 확장하여 크리에이티브를 전개했습니다. 매스 타깃을 상대로 하는 캠페인인 만큼 MZ세대부터 X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도록 <아빠와 딸>의 모습을 페어링에 비유했고, 하나부터 열까지 다른 아빠와 딸의 ‘의외의 페어링’을 보여줌으로써 ‘알아갈수록 더 사랑하게 된다’는 와인과의 공통점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한편, 와인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하는 이마트 와인의 브랜드 방향성을 일관되게 전달하기 위해 와인을 페어링하기 좋은 공간인 페스티벌에 부스로 입점하며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마트 와인장터 방문 및 구매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 아빠와 딸 : 의외의 페어링

 

 

▼ slow life slow live 2024 페스티벌 부스 입점

FacebookTwitter
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ampaign Director 김미라 Copywriter 박기찬, 정수, 송의현 Art Director 백세운, 강우진 Producer 박준호 Account Executive 최정환, 정윤주, 천희정, 신경아, 안윤주, 채윤정 Designer 강현철, 김태형, 김준용, 신민석, 장주용, 김지오, 한빛나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