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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대한민국 1천만 탈모인의 시대, 특히 2030세대에서 비유전적 ‘스트레스 탈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탈모의 악순환을 가속화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우리는 탈모인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국내 대표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사이트 유입을 증대시키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STRATEGY
탈모인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가 부족했던 점을 고려해, 탈모 카테고리 최초로 ‘패러디와 유머’ 요소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AI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AI를 통해 탈모에 대한 인식을 완화하고,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탈모 스트레스에서 해방감을 느끼도록 유도했습니다. 또한, 타깃층의 주요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탈모’와 ‘스트레스’ 관련 키워드와 함께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했으며, 유저가 참여한 콘텐츠는 AI 영상으로 제작하여 TVC와 유튜브 채널로 확장, 더 많은 대중에게 도달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탈모 전문 병원과 연계한 옥외 광고를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했습니다.
AI를 활용한 이번 캠페인은 탈모인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며 ‘대다모’와의 감정적 유대감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온·오프라인에 확산된 AI 콘텐츠를 통해 ‘대다모’의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 탈모는 우리가 잘 알지 A
▼ 탈모는 우리가 잘 알지 B
▼ 탈모의 답, 대다모 A
▼ 탈모의 답, 대다모 B
▼ 인터랙티브 AI 캠페인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주유경 Campaign Director 송승현 Creative Director 이승준 Copywriter 권명규 Art Director 신성훈, 조윤지 Producer 홍성우 Account Executive 신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