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이마트 2024 어메이징 버거 런칭 캠페인

emart / 2024.09.26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이마트의 어메이징 델리는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를 약속하는 브랜드로, 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고객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지난여름 ‘어메이징 치킨’을 런칭한 데 이어 어메이징 델리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 ‘어메이징 버거’를 새롭게 선보인 이마트는 무한 경쟁의 버거 시장에서 어메이징 버거를 이슈화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STRATEGY

‘마트 버거’는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한 만큼 퀄리티도 낮을 것이라는 고객 선입견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반편 ‘프랜차이즈 버거’는 상대적으로 퀄리티는 좋지만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선택하기는 점차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어메이징 버거는 기존 마트 버거들을 뛰어넘는 퀄리티와 프랜차이즈 버거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하기에 이 두 강점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설정했습니다. 캠페인 영상인 ‘버거의 탄생’ 편에서는 버거의 퀄리티와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비주얼을 구성했으며, 씨즐 촬영을 통해 실물 버거의 맛있고 생동감 있는 모습을 최대한 연출했습니다. 또한, 슈트라우스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BGM으로 사용해 웅장한 분위기와 버거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취시켰습니다. ‘이 맛에 이 가격’이라는 핵심 카피는 어메이징 델리의 브랜딩 연속성과 제품의 강점 및 방향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유튜버와 블로거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3040 요리를 하지 않는 가정을 타깃으로 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했으며, 출시 초기 캠페인 집중 기간을 설정해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바이럴 효과를 형성하고 고객의 주목을 끌도록 전략을 구성했습니다.
그 결과 어매이징 버거는 출시 당일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버거의 탄생

FacebookTwitter
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ampaign Director 김미라 Copywriter 박기찬,정수,송의현 Art Director 강우진,백세운 Producer 두상엽 Account Executive 최정환, 정윤주, 홍수진, 천희정, 배수현 Designer 강현철, 김태형, 김준용, 손소연, 한빛나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