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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2024 트렌드 리딩 캠페인 : 슬로우에이징

OLIVEYOUNG / 2024.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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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국내 No.1 뷰티 & 헬스 플랫폼 올리브영은 2024년 한 해 트렌드 리딩 캠페인을 통해 올리브영의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들을 알리면서도 국내 뷰티 & 헬스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오고 있습니다. 가을 시즌을 맞은 올리브영은 지난해 시작한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캠페인을 2024년 트렌드 리딩 캠페인으로 진화시키고자 했고, 이번 캠페인에서는 주요 타깃층인 2030이 공감할 수 있는 ‘모공, 미백, 잡티, 흔적’의 4가지 피부 고민별 맞춤 성분의 필요성을 전달하여 슬로우에이징에 대한 이른 관심을 불러모으고 세일즈를 견인할 수 있는 캠페인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최근 2030 타깃을 중심으로 안티에이징의 대안으로 슬로우에이징 트렌드가 확산되며 성분별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올리브영은 35세 이상 타깃에게 강조해 왔던 전통적인 안티에이징 기능에서 벗어나 2030 타깃의 피부 고민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슬로우에이징 큐레이션’ 역할을 강화하는 것을 이번 캠페인의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건강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타깃 관점의 베네핏을 중점으로 ‘Time Saver’라는 컨셉을 도출했습니다. 메시지 관점에서는 타깃층에게 슬로우에이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민했고, 나이를 물을 때 사용되는 ‘HOW OLD ARE YOU’ 대신 피부 나이를 묻는 ‘HOW SLOW ARE YOU’라는 화두성 메시지를 설정하여 주목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올리브영의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선별된 제품을 중심으로 ‘나의 피부 시간을 느리게, 슬로우에이징’이라는 메시지를 도출하여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비주얼 관점에서는 흘러가는 듯한 라인드로잉을 통해 느리게 흘러가는 피부 시간을 표현했으며, 키 비주얼 내 고민별 맞춤 성분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퍼즐 요소를 활용했습니다.
영상 소재뿐만 아니라 주요 타깃층의 피부 고민별 인사이트를 반영한 DA 소재를 개발함으로써 캠페인 인지도를 높이고 세일즈까지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 피부 고민별 맞춤 성분으로 나의 피부 시간을 느리게, 슬로우에이징

 

 

▼ 모공 고민엔 콜라겐! 나의 피부 시간을 느리게, 슬로우에이징

 

 

▼ 미백 고민엔 나이아신아마이드! 나의 피부 시간을 느리게, 슬로우에이징

 

 

▼ 잡티 고민엔 비타민C! 나의 피부 시간을 느리게, 슬로우에이징

 

 

▼ 흔적 고민엔 글루타치온! 나의 피부 시간을 느리게, 슬로우에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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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이용규 Campaign Director 한동철 Copywriter 천세형 Art Director 박세영, 김수연, 서가연 Producer 이지연 Account Executive 최지나, 이영식, 류연수, 우혜진, 이채은 Designer 강현철, 김태형, 김준용, 손소연, 장주용, 조아라, 이정령, 최인영, 정하나, 한빛나 Media Planner 정연미,정해광, 박지혜, 김기환, 김명준, 박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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