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브랜드 경쟁이 치열한 커피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정서적 본딩을 강화하고 브랜드 선호도 1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아카페라는 커피를 통한 각성, 충전 등 기능적 역할을 강조하는 대부분의 RTD 커피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일상 속 행복을 더해주는 커피’라는 이미지로 소비자와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편의점보다 카페가 많을 정도로 소비자는 커피를 일상적으로 소비하며 커피에 대한 경험치와 기대치 또한 높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쉽게 구매해서 마실 수 있는 RTD 커피를 어쩔 수 없이 마시는 ‘각성용 커피’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RTD 커피가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만큼, 아카페라는 ‘감정적인 측면’을 강조하며 카페에서 마시는 것 같은 여유로운 커피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고자 했습니다.
특히, 아카페라 브랜드 네이밍 안에 ‘cafe’가 들어가 있는 점을 이용하여 타사 RTD 커피 브랜드와 확실한 차별점을 주고자 했습니다. 영상 내에서는 브랜드 로고 의 cafe에 소비자가 카페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채워 아카페라가 카페 같은 여유로운 커피로써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꽉 막힌 고속도로, 야근하는 상황 등 불편한 일상도 아카페라만 있다면 여유로움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 디지털 본편 : 그거 a_la? 일상 속 여유를 찾는 방법
▼ 캠페인 키 비주얼
- CREDITS
- Campaign Director 이지민 Creative Director 신정수 Copywriter 김동호, 조재환 Art Director 김현수, 박형수 Producer 두상엽 Account Executive 김성원, 안한주, 박소영, 송명진, 오경빈 Designer 김태형, 손소연, 이정령, 최동현 Media Planner 정연미, 김성운, 박지혜, 성창대, 오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