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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2024 브랜드 캠페인, 생활의 격

emart / 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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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이마트는 2023년 기준 국내 대형마트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할 만큼 우리 가까이에 있는 브랜드지만, 온·오프라인 유통 서비스 간 빅블러(big blur) 현상이 심화되며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던 가격, 편의성, 지역성 등의 강점들이 점차 약화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대응하고자 이마트는 브랜드 리바이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시 오프라인 매장을 찾게 할 새로운 가치를 브랜드에 부여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고객들에게 이마트는 익숙하고 친근한 곳이긴 하지만, 모바일 쇼핑이 보편화되며 고객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야 할 이유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마트의 본질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고객이 이마트를 방문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설레는 감정과 경험’을 메인 테마로 ‘알지만 몰랐던 이 곳’이라는 슬로건의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캠페인 영상에는 이마트를 방문한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하고, 그 과정에서 몰랐던 취향까지 찾아내는 경험을 담았습니다. 이처럼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이마트 방문의 이유를 제시하려 했습니다.

 

 

▼ 캠페인 매니페스토 : 알지만 몰랐던 이 곳, 이마트 편

 

 

▼ 마트에서 사고 칠 뻔! 이마트 가격역주행 편

 

 

▼ 계란 한 판이 29개? 한계란 없는 이마트 신선식품!

 

 

▼ 기억력 감소 유발! 이마트 델리 신상품

 

 

▼ 연간 캠페인 슬로건 & 키 비주얼 : 생활의 격, 이마트

 

 

▼ 연간 캠페인 슬로건 & 키 비주얼 : 외벽 랩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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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ampaign Director 김미라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opywriter 박기찬,정수,송의현 Art Director 강우진,백세운 Producer 두상엽 Account Executive 마기태,정윤주,안윤주,채윤정 Designer 강현철,김태형,김준용,신민석,주서하,최동현 Media Planner 정연미, 박지혜, 이규연, 정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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