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최근 바디케어 제품의 보습력이 상향 평준화되며 차별화된 향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며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으로써 향을 통한 테라피 효과를 기대하거나 향수 대신 바디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경향 등도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감각적인 향을 담은 ‘내러티브’ 라인을 선보였고, 우리는 기존 더마비 제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제품력(보습)과 고급 향을 갖춘 ‘향 바디라인’으로 내러티브 라인을 포지셔닝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더마비 내러티브의 전 세계 하나뿐인 세 가지 시크니처 향(말차바닐릭, 만다린틸던, 머스키레더)을 소비자에게 시각적으로 경험하게 하기 위해 다채로운 색을 사용해 은유적인 작품을 구상하는 회화 작가 주유진과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향’이 개인의 서사를 풍성하고 분명하게 표현해 주는 매개가 된다는 점에 주목하여, 세 가지 향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주유진 작가의 페인팅과 작품 속 향이 가진 이야기를 통해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의 무드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 더마비 내러티브 말차바닐릭 x 주유진
▼ 더마비 내러티브 만다린틸던 x 주유진
▼ 더마비 내러티브 머스키레더 x 주유진
- CREDITS
- Creative Director 김현균 Copywriter 한종윤, 김동호 Producer 정유식 Account Executive 한동철, 조지현 Designer 이원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