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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비비고 왕교자 UNPACK

CJ CHEILJEDANG / 2021.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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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CONTENTS, SOCIAL

 

BACKGROUND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왕교자’를 리뉴얼한 ‘뉴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를 맞아 소비자에게 제품 리뉴얼 이슈를 전달하고 업그레이드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이고자 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스마트폰이나 자동차 신제품 발표회를 연상시키는 ‘온라인 언팩(UNPACK)’을 만두 업계 최초로 진행함으로써, 비비고 왕교자의 리뉴얼 출시 소식을 획기적인 방식으로 알림과 동시에 기존 제품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 왕교자라는 인식을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크리에이티브는 ‘쓸고퀄’, ‘펀셉트’ 콘텐츠를 즐기는 타깃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서 인사이트 얻었습니다. 영상 초반부 뉴 비비고 왕교자가 우주에서 지구로 날아드는 장면,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왕교자 등을 3D로 제작하여 영상의 퀄리티와 재미를 높이고, 후반부는 익스트림 클로즈업 등으로 마치 IT 언팩 행사에서 선보이는 홍보영상처럼 제품의 다양한 면을 보여주며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내용 면에서는 비비고 왕교자 개발에 참여한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 그들의 입을 통해 과학적이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임을 전달하여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진정성과 신뢰를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 NEW 비비고 왕교자 UNPACK 영상

 

 

한편, NEW 비비고 왕교자 UNPACK 영상 라이브에 맞춰 영상 시청을 유도하는 DA를 집행했습니다. 소재 역시 UNPACK 컨셉에 맞춰, 전달 정보를 최소화하여 제작했습니다.

 

▼ NEW 비비고 왕교자 UNPACK DA

 

 

 

NEW 비비고 왕교자 UNPACK 영상 라이브 일정에 맞춰 기획기사형 디지털 콘텐츠를 릴리즈하기도 했습니다. ‘국민만두’ 비비고만이 할 수 있는 신선한 시도임을 이야기하여, 타깃이 콘텐츠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Native PR

 

 

더불어, UNPACK 컨셉을 살려 제품 RTB(Reason to Believe or Buy)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제품의 구매/취식 전에는 체감하기 어려운 점을 바이럴을 통해 완화하고 지속적인 제품 이슈화를 이어나갔습니다.

 

 

RESULT

1. NEW 비비고 왕교자 UNPACK 영상
정량지표 초과 달성은 물론, 영상 퀄리티,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호감 댓글을 다수 확인하며 캠페인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NEW 비비고 왕교자 UNPACK DA
타깃 유저의 다양한 행동반경을 커버하며 소재 노출, UNPACK 영상이 게시된 비비고 유튜브 페이지로의 랜딩을 유도하여 정량지표 초과 달성을 이뤘습니다.

3. Native PR
정량지표 초과 달성은 물론, 인스타그램에서 콘텐츠의 자발적인 소비/확산이 이뤄짐을 확인했습니다. 친구 태그를 통해 친구들에게 콘텐츠를 공유, 서로 댓글을 남기며 긍정적인 인터랙션이 발생했습니다.

4. Viral
정량지표 초과 달성과 함께,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확인할 수 있는 반응까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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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Campaign Director 송석준 Creative Director 윤보경 Copywriter 박지훈 Producer 이병찬, 강유란 Account Executive 장미영, 김수용 Designer 권유진, 최수진, 어혜수, 홍수지 Media Planner 조승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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