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과 전례 없는 저금리 시대로 인해 모두가 불안하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요즘. 특히 한창 꿈을 꾸고 이뤄나갈 MZ세대들은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 하는 현실에 희망보다는 체념의 분위기로까지 내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가운데 신한금융투자는 사회 초년생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현실을 바라보고, 그들의 일상을 이해하며, 공감으로 어루만져 주는 진정한 의미의 응원 캠페인을 전개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우리는 마음을 달래고 어루만지는 음악의 효과에 주목하여 공감 가는 가사와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가수 커피소년의 <내가 니편이 되어줄게>를 활용,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영상 속 남녀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 초년생이라면 누구나 해봤을 내 집 마련에 대한 고민과 회사 생활로 지친 일상에 대한 고민을 담았고, 어느 것 하나 쉽게 내 맘대로 풀리지 않는 일상 속에서도 함께 희망을 공유하고 곁에서 위로가 되어주는 두 사람의 모습 뒤로 “잘 될 거라고 응원해 주는 내 편이 필요할 때, 신한금융투자가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더불어, 캠페인 사이트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연계 시행함으로써 캠페인 타깃들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다른 이들과 위로와 응원을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 캠페인의 선한 영향력이 순환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설계했습니다.
▼ ‘언제나 당신편’ 캠페인 영상 : 내 편이 필요할 때 (본편)
▼ ‘언제나 당신편’ 캠페인 영상 : 내 편이 필요할 때 (30”)
- CREDITS
- Creative Director 장건호 Copywriter 김태형 Producer 정유식, 송현석 Account Executive 송석준, 김수용 Designer 김효기, 김수빈, 박세영 Developer 서일교 Publisher 김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