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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런칭 캠페인 ‘해 온스타일’

CJ ENM / 2021.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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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현재 국내 커머스 시장은 대형 플랫폼사들의 유통 확장, 홈쇼핑 브랜드들의 IT 투자 확대, 인공지능 기반 취향 큐레이션 쇼핑몰들의 등장 등 급격한 다변화의 과정 속에 있습니다. 그 가운데 개인들의 검색 이력이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 상품을 노출하는 ‘기술 중심 큐레이션’은 커머스 시장의 중요한 한 축입니다. 한편 소비자들은 인공지능에 의존한 큐레이션이 야기한 새로운 경험 단절, 알고리즘에 의한 지속적인 상품 노출, 상품 검색 필터의 한계 등에 대해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1년 5월, CJ오쇼핑과 CJmall의 통합으로 ‘취향공감 라이브쇼핑 플랫폼’ <CJ온스타일>이 런칭했습니다. 우리는 CJ온스타일을 기존 커머스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쇼핑 플랫폼으로서 포지셔닝 하기 위해 기술 중심의 큐레이션으로 과거의 나를 분석하고 규정하는 쇼핑 플랫폼이 아닌, 새로운 경험과 취향을 발견하는 ‘취향 쇼핑’ 플랫폼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런칭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STRATEGY

우리는 CJ온스타일이 개인의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하는 인공지능 큐레이션을 넘어, 개개인의 라이프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한 ‘인간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취항공감 라이브쇼핑” 플랫폼이라는 점을 타깃 소비자에게 인지시키고자 했습니다. CJ온스타일 런칭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이전과 다른 차원의 쇼핑 경험과 자신도 몰랐던 새로운 취향의 발견이 가능하다는 기대감을 형성하고자 한 것입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지금까지 입어 온 스타일, 먹어 온 스타일처럼 늘 해 온 스타일 말고, 해! 온스타일’이라는 메시지로 CJ온스타일을 ‘취향공감 라이브쇼핑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자 했고, ‘TV&모바일 라이브’와 ‘실시간 쇼핑 피드’라는 서비스 실체를 전달함으로써 ‘나의 라이프스타일 이해와 공감해 주는 플랫폼’, ‘최상의 안목, 즐거움, 세심한 배려가 담긴 취향을 제안해줄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인식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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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Campaign Director 정건영 Creative Director 이현아 Copywriter 노채연, 이로사 Producer 정유식, 송현석 Account Executive 한동철, 조지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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