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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CJ제일제당의 신제품 ‘비비고 사골 컵만둣국’은 컵라면만큼 취식이 간편하면서도 사골 국물과 비비고 만두의 조화로 따뜻하고 든든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CJ제일제당은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편의식 소비 빈도가 높은 MZ세대에게 제품을 경험하게 하고, 그들과의 Emotional Bonding을 형성함으로써 MZ세대가 즐겨 찾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했습니다. 그를 위해서는 라면, 도시락 등 편의식과는 차별화된 사골 컵만둣국만의 새로운 존재감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STRATEGY
코로나19 시대 학업, 취업, 인간관계 등 여러면에서 답답한 현실에 직면해 있는 MZ세대였기에 타깃의 라이프 속에서 <든든하고 따뜻하게 위로와 공감을 전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컵만둣국만의 정성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너와 나의 마음둣국”
MZ세대가 서로 마음을 나누는 매개체로써 비비고 사골 컵만둣국이 각인될 수 있도록 ‘마음둣국’이라는 중의적 표현을 캠페인 컨셉으로 잡고 채널별 크리에이티브를 전개했습니다.
1. 컵만둣국으로 마음을 나누는 스토리를 담은 영상
MZ세대 라이프 속에서 든든한 컵만둣국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스토리를 담은 영상으로 제품의 Emotional Value를 높였습니다.
▼ [너와나의 마음둣국] 정성을 담은 한 끼 비비고 컵만둣국
2. 인기 웹툰 <백수세끼>와 협업, ‘위로’와 ‘휴식’의 내용을 담은 ‘든든하게 마음둣국’ 콘텐츠
MZ세대 라이프에서 마음의 허기, 위로,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20대 취준생의 삶을 다룬 먹툰 1위 <백수세끼> 작가와 협업, 웹툰의 명대사를 활용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 마음의 허기 편
https://www.instagram.com/p/CLHCkxHntfT/
▼ 마음의 위로 편
https://www.instagram.com/p/CLY_lFZn71T/
▼ 마음의 휴식 편
https://www.instagram.com/p/CLmEO4sHBSY/
3. GS25 ‘나만의 냉장고 APP’을 활용한 컵만둣국 선물하기 서비스 소개 영상
MZ세대 방문율이 높은 GS25 편의점와 제휴해 2+1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증정품을 보관하고 선물할 수 있는 ‘나만의 냉장고 APP’ 기능 설명과 함께 컵만둣국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 GS25 Full Ver.
4. GS25, 세븐일레븐 냉동고에 컵만둣국을 소개하는 POP 제작물
타깃의 구매접점을 늘리고 편의점 방문 시 캠페인 인지를 높이기 위해 냉동매대 스티커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5. CJ 더마켓 기획전 페이지 &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드
사골 컵만둣국으로 마음을 나누는 경험율을 높이기 위해 CJ제일제당의 식품전문몰 CJ더마켓 기획전 페이지로 캠페인 인지를 높였고, 카카오톡과 CJ더마켓 내 선물하기 카드를 통해 타깃들이 응원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고 컵만둣국을 선물하며 브랜드와의 Emotional Bonding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카카오톡 CJ더마켓 선물하기 카드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opywriter 오현정, 전혜준 Producer 최다솜 Account Executive 송석준, 유지윤, 문정은 Designer 권유진, 김수현, 김수빈, 양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