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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l-B Smart Series Launching Campaign

P&G Oral-B / 2014.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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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URL  https://www.livingartist.co.kr/brand/oralb/smart/

Prologue

새로운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의 성공적인 런칭!
국내 전동칫솔 시장은 아직 작은 편에 속하지만, High-End 전동칫솔 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동칫솔의 높은 가격이 소비자 구매 결정에 허들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허들을 뛰어넘어 세일즈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반 칫솔과 차별화되는 전동칫솔만의 장점을 인지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전동칫솔의 필요성을 인지하게 하고,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의 '블루투스 연결' 기능의 편익을 설득력 있게 전달해야 했습니다.

Uniqueness

얼리어답터를 공략하다
먼저, High Price, High-End를 특징으로 하는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의 타깃 소비자를 세분화했습니다.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고자 하는 얼리어답터들을 타깃으로 선정, 인사이트를 분석했고, 그들이 새로움, 혁신, 변화를 추구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며 얼리어답터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애플'을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트렌디한 Tech-savvier와의 링키지 강화
얼리어답터들을 공략하기 위해 그들이 신봉하는 애플의 브랜드 밸류와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의 링키지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전동칫솔 최초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의 USP를 아이폰과 연결하여 비교했고, 타깃이 원하는 애플의 감성과 디자인, 성능까지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와 연결하고자 했습니다.

Answer

프로젝트의 핵심은 애플의 브랜드 밸류를 신봉하는 Tech-savvier들에게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의 매력을 어필하여 브랜드 링키지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것이었습니다.

Branding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 높은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두기 위해, 애플(아이폰) 사용자들이 주로 찾는 애플 전용 프리미엄 스토어 <에이샵>에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간단한 데모렉을 설치하여 소비자들이 아이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블루투스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는 전동칫솔의 진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Platform
또한, 에이샵에서 스마트 시리즈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제품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이크로 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페이지의 전체 컨셉을 진화로 정해 전동칫솔의 새로운 가능성을 노출했습니다. 추가로 사이트 내에서 스마트 시리즈와 아이폰의 1:1 비교를 통해, 애플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도치화하여 얼리어답터들에게 후킹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Sales
스마트 시리즈의 실질적인 판매 증진을 위해, 신제품 발매 예정인 아이패드2와 co-promotion을 진행했습니다. 11번가 단독으로 스마트 시리즈와 아이패드2 세트를 할인가로 구성하여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 이는 공식 런칭에 앞서 High price 허들을 해결하고 애플과의 브랜딩 링키지를 강화할 수 있는 세일즈 Trigger가 되었습니다. 그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축적된 소비자들의 제품 리뷰 등을 런칭 프로모션에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제품 특장점을 확립했습니다.

 

(1)

[웹사이트 : 메인 페이지]

(2)

[웹사이트 : 스마트폰과의 비교]

(3)

[웹사이트 : 스마트폰 시리즈의 특징]

(4)

[웹사이트 : 소비자 리뷰]

(5)

[웹사이트 : 스마트 시리즈 확인 가능 매장]

(6)

[웹사이트 : 스마트 시리즈 예약 판매 팝업]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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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D 임정욱 / AE 유환, 안태영 / CD 김현균 / PD 임해준 / CW 김용희, 권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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