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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I Pitera Miracle Project

P&G SK-II /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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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URL  https://www.piterahouse.com

Awards  2013 Web Award Korea 광고/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대상

SK-II 피테라 미라클 프로젝트

각 브랜드의 치열한 경쟁과 마케팅 때문에 소비자는 정말 좋은 화장품이 무엇인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브랜드가 하는 이야기는 듣지 않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신뢰하고, 그에 영향을 받습니다.
스킨 케어 화장품은 사용하는 사람의 특성(나이, 피부타입 등)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를 보이기에
소비자들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의 리얼 사용 후기를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Experience Matching System

‘소비자들이 진정 원하는 것이 자신과 비슷한 사람의 리얼 사용 후기라면…’
기존의 화장품 체험단이 한 번도 시행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피테라 체험단을 운영하여 체험단의 리얼 보이스를 제공하고,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소비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정보로 연결해 주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핵심은, 체험단의 리얼 보이스라는 정성적 데이터를 분류 가능한 정량적 형태로 데이터 베이스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소비자와 체험단의 정보를 스마트 매칭함으로써 소비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간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SK-II 피테라 미라클 프로젝트 – 당신과 가장 비슷한 체험단의 리얼 피테라 스토리를 확인하세요.’ 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1

소비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리얼 보이스를 매칭하기 위해 통합 시스템 구축 및 유기적인 운영을 하였으며,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각 채널별 최적화 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통합 시스템 구축 및 유기적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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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체험단 홍보
– web
– mobile

2. 체험단 모집
– 백화점 매장 태블릿
– 마이크로사이트
– 모바일사이트

3. Big Data 축적
– 매장 방문 피부 측정
– Beauty Counselor 관리자 페이지를 통한 체험단 피부상태 입력

4. 체험단&소비자 연계
– 소비자들이 피테라에 대해 질문하면 1,000명의 체험단들이 생생한 체험기로 답변을 해주는 플랫폼 구축
– 소비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체험단의 리얼 보이스를 매칭해 주는 거점으로 디지털 채널 활용

3

5. 소비자 맞춤형 매칭 시스템
– 소비자가 피테라 스마트 파인더를 통해 자신의 현재 상태를 체크한 뒤 검색하면 자신의 피부상태와 가장 가까운 체험단 리스트에 자동분류
– 원하는 체험단을 선택해 체험기 및 데이터 확인 가능

4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각 채널별 최적화 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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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line
– 마이크로사이트
– 배너 광고
– 체험단 개별 관리자 페이지

OOH
– CGV Show Time AD

Pop-up store
– 키오스크
– 인터렉티브 월
– QR코드 이벤트 페이지
– 페이스북 연동 이벤트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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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I store
– 매장 직원 관리자 페이지
– 태블릿 PC 체험단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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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Project manager 김성원 / Plan 장희진, 고미경, 안효은 / Design 이미경, 노미란, 박수정, 하세웅, 정종창 / Development 구혜림 / Publishing 강미 / Media 최준, 최준우, 박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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