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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I Men Class Campaign

P&G SK-II / 20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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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URL  https://www.sk2men.co.kr

각 분야 최고의 AMBASSADORS, SK-II MEN를 말하다
SK-II MEN CLASS
성공적인 런칭 캠페인, 그 이후…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지난 해 SK-II MEN과 함께 [유지태, 14일의 완성] 런칭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유저들이 유지태의 픽션 스토리에 직접 참여하여 ‘14일의 완성’을 함께 경험하도록 유도한 런칭캠페인은 SK-II MEN의 인지도를 단기간에 상승 시키면서 성공적으로 브랜드 런칭을 이끌었습니다. 그 결과, SK-II MEN는 ‘2012 남성 스킨케어 6관왕’, ‘50만병 판매’ 등 의 성과를 거두면서 명실상부 남성 스킨 케어의 대표 아이템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 인지도 상승을 넘어 경쟁사와의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면서 기존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야 한다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두 번째 SK-II MEN캠페인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50만명의 선택, SK-II MEN 인지를 넘어 확신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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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사이트]

이미 50만 명이 선택한 SK-II MEN. 그 숫자가 주는 의미 만으로도 SK-II MEN은 인지를 넘어 확신을 주기 충분합니다. 하지만 단지 수적인 우위만으로 SK-II MEN에 대한 확신을 견고하게 유지시킬 수 있을까요? 여기서 우리는 ‘14일의 완성’을 경험한 50만 명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이를 통해 우린 보다 의미론적인 키워드를 하나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SK-II MEN을 선택한 50만 명은 단순히 소비자가 아니라, 누구보다 SK-II MEN에 대한 확신을 증명해줄 수 있는 사람들이다. 즉, 그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Key Influencer’ 라는 것이었습니다.

즉, 그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Key Influencer’ 라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들 Key Influencer을 통해 50만 명의 선택이 옳았다는 확신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전략 방향의 키 포인트로 잡았습니다.그리고 이를 통해 SK-II MEN만의 기능적 장점을 어필하고 나아가 ‘50만 명의 확신’ 이란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고양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SK-II MEN CLASS by AMBASSAD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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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사이트]

그렇다면, 과연 50만 명의 확신을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는 Key Influencer는누구일까 생각해 보았고, 생각보다 그들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바로 우리가 선택한 AMBASSADORS! 모두의 워너비, 모두에게 멘토, 모두를 향한 홍보대사가 될 수 있는 그들. "자신의 분야의 철저한 프로페셔널이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소중하게 가꿀 줄 아는 AMBASSADORS가 SK-II MEN과 함께 남자에 대한 클래스를 보여준다" 이것이 바로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생각해낸 BIG IDEA였습니다.

클래스 신청은 쉽게, 클래스 퀄리티는 높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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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Ambassador-배우 유지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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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Ambassador-패션 컨설턴트 남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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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Ambassador- BBC TopGear 한국판 주간 김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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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Ambassador-텐저린 CEO이돈태]

우선 SK-II MEN에 대한 확신을 증명해 줄 9명의 AMBASSADORS를 선정하였습니다. SK-II MEN 모델인 유지태를 비롯하여 패션, 자동차, 아트 등 각 분야 최고의 남성들을 모셔 SK-II MEN만의 특별한 클래스를 준비하였습니다. 클래스 참여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플랫폼으로 진행하였습니다.

[SK-ll MEN 온라인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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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모바일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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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Ambassador-모바일]

웹사이트를 기본으로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동시에 응모를 받아 참여 가능한 디지털 툴을 확장시켰으며 주요 온라인/모바일 광고 매체를 함께 집행하였습니다. 더불어 지면 광고에서도 QR코드를 통해 신청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케 하는 등 유저들의 참여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이처럼 클래스 참여방식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있게 하였다면, 오프라인에서 진행한 클래스는 ‘누구도 쉽게 접할 수 없는’ VVIP만의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煎 아르마니,던힐, 란스미어 브랜드 바이어이자 패션 컨설던트인 남훈님, BBC TopGear 한국판 주간 김우성님, 동양인 최초의 영국텐저린 CEO 이돈태님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함은 물론, 스테이트타워,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 등 VVIP만의 고급스런 장소에서 누구도 쉽게 접할 수 없는 SK-II MEN 만의 특별한 클래스를 준비하였습니다.

무엇보다 AMBASSADORS의 클래스와 함께 경험할 수 있었던 SK-II MEN만의 차별적인 스킨케어 클래스는 이번 SK-II MEN 클래스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높은 참여율과 만족스런 참여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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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사이트]

총 세 번에 걸쳐 진행된 클래스마다, 당첨인원 수 10배 이상의 참여 신청을 보면서 그 뜨거운 반응을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클래스에 참여하신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에 남긴 다양한 후기와 리뷰로 인해 SK-II MEN CLASS에 대한 자발적인 바이럴 확산도 가능했습니다. 각 분야 최고의 남성들이 SK-ll MEN 에센스를 통해 피부변화를 느꼈듯이 이젠, 당신이 직접 느껴볼 차례입니다.

각 분야 최고의 남성들이 SK-ll MEN 에센스를 통해 피부변화를 느꼈듯이 이젠, 당신이 직접 느껴볼 차례입니다.

[ 캠페인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sk2men.co.kr/index.aspx

참여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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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4팀]

캠페인을 준비하는 전략과 아이데이션 단계도 물론 어느 캠페인과 같이 쉽지 않은 과정 이었지만 이번 캠페인 만큼은 실 진행에 있어 보다 많은 난관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무엇보다 각 분야 최고의 남성분들을 모시고 클래스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했고 스케줄 조정에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단순히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클래스를 열고 이를 다시 디지털에서 Buzz를 일으킬 수 있도록 기획된 새로운 캠페인이었다는 점과 저 역시 소비자 입장에서 AMBASSADORS의 클래스를 직접 듣게 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었다는 점에서 기억에 많이 남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소위 AMBASSADORS의 팬이라 말할 수 있는 분들의 문의 전화를 많이 받았습니다. 워낙 각 분야에서 유명하신 분들이기도 하지만 이런 클래스를 통해 뵙는 것이 자주 찾아오는 기회가 아닌 이유로 많은 분들이 디지털로 응모를 하신 후에 저희 쪽으로 전화를 주셔서 클래스 참여 당첨을 부탁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한 예로 어떤 분은 자신의 운영 SNS로 캠페인 홍보에 앞장 서겠다며 클래스 참여를 부탁하신 분도 있었습니다. 당첨자가 내부 기준으로 선별되기 때문에 모든 분들의 부탁을 들어주진 못했지만 그렇게 관심이 많은 분들이 선정 되어 클래스에 참여하고 자발적으로 디지털에서 확산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SK-ll MEN 패션 컨설턴트 남훈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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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MEN BBC TopGear 한국판 주간 김우성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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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Project manager 전민호 / Plan 이승준, 박지숙 / Design 곽진샘 / Media 최준, 박보람 / Development 서일교 / Publishing 강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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