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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I Hidden(&Visible) Spots Beauty Lab

P&G SK-II / 20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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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URL  https://www.sk2whitening.co.kr
https://www.sk2whitening.co.kr/spot

Awards  2012 &Award Cosmetic websites Grand Prix

SK-ll, 여자들의 고민을 환하게 밝히다

SK-ll 화이트닝 에센스 제품은 25~45대 여성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편이지만, 저가화장품 브랜드들의 성장세 속에서, 그들이 따라올 수 없는 특장점으로 소비자머릿속에 자리매김하는 것이 2013년 캠페인의 목표였습니다. SK-ll가 글로벌 No.1 화이트닝 제품임을 알리며, 2539세대 피부결, 잡티 고민과 3044세대 기미 고민의 가장 강력한 솔루션으로 공감시키는 것이 미션이었습니다.

 

광채 파운데이션 한 듯 피부톤, 피부결, 잡티를 개선
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 : 1 Bottle Journey

 

광채 파운데이션 한 듯 한 느낌, 직접 느끼게 해주자

[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 D.A]

화장품 모델이라면 당연히 피부가 좋아보이게끔 화장을 하고 촬영을 할거라 생각하는 여성 타겟들에게, 임수정의 맑고 깨끗한 피부를 보여 주며 파운데이션이 아닌 수정광채에센스 때문이라는 놀라운 사실을 보여주며 눈길을 먼저 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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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셀루미네이션에센스 EX 캠페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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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사이트 내 수정광채 갤러리]

‘저 피부가 진짜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고 촬영 한 거라고?’ ‘저게 맨 얼굴? 대박’ ‘피부 관리 받아서그런 거 아니야? 화장품 때문이라면 나도 산다’ D.A를 보고 들어온 여성 타겟들은 수정광채 갤러리에 올라온 맨 얼굴의 임수정 사진을 보고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광채 에센스만 써도, 임수정 피부처럼 광채파운데이션 한 듯 피부가 좋아질 수 있을까, 없을까’라는 화두로 타겟들의 관심을 먼저 끌고, 이후 타겟들의 Real Time 1bottle Journey 로 피부의 변화를 진실성 있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효과를 못 믿는다면, 직접 써보게 하자!

피부결, 잡티 고민이 많은 2539 여성들이 SK-ll 셀루미네이션 EX제품 1병을 직접 써보게 하고 그 체험기를 Real Time으로 전달하게 하자!

수정광채 소셜 체험단의 생생한 1Bottle Jour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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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에서는 수정광채 에센스 TVCF를 보고 자신의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로 스크랩을 하면 추첨을 통해 수정광채 소셜 체험단을 선정했습니다. 체험단은 각각 제품 1병을받고, 일정 기간 동안 직접 써보고 리뷰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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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타겟군의 파워블로거와 소셜체험단은 수정광채 에센스를 써본 후 다양한 Real Time 체험후기를 올렸습니다. 제품의 효과를 진실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1Bottle Journey 캠페인은, 다양하고 Real 한 제품후기 컨텐츠 생성을 통해 타겟의 공감을 이끌었습니다.

수정광채, 친구랑 공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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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수정의 수정광채 화보를 페이스북 친구랑 공유하는 이벤트였습니다. 마음에 드는 화보를 선택한 후, 테마에 맞는 메시지를 엽서로 보내는 이벤트! 당첨되면, 보내는 자신과, 받는 친구에게도 똑같이 경품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놀라운결과 !

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는 461,864명이 웹사이트 방문하였고, 5회의 이벤트에 14,548명의 타겟들이 참여를 했습니다. 그리고 100여 개의 Real후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피부변화를 이야기하고 공감 했습니다.

5 배 많은 숨은 기미까지 안팎으로 케어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 Hidden(&Visible) Spots Beauty Lab

2013. 03. 04
www.sk2whitening.co.kr/sp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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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은 기미 고민 스토리를 꺼내게 하자!

2539 타겟에게피부톤, 피부결, 잡티를 개선하기 위해 SK-ll 셀루미네이션 EX에센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면, 3044 타겟에게는 눈에 보이는 기미 속에 5배나 많은 숨은 기미가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경각심을 심어주려했습니다. 타겟들은 ‘숨은 기미 고민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자신의 기미 상태를 파악하게 되고, SK-ll 스팟스페셜리스트 케어를 통한 피부변화를 느끼게 하며 제품의 신뢰도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SK-ll 화이트닝 스팟에센스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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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ll 스팟 에센스 숨은 기미 고민 STORY이벤트]

마이크로사이트/모바일웹/포털 중심의 배너광고를 집행하였고, 배너를 보고 들어온 user는 TVCF를 보고 1개의 기미 속에 숨겨진 5배나 많은 기미를 확인하고 자신의 기미 고민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참여하게 됩니다. ‘한 번 생긴기미가 사라질 생각을 안해요’, ‘없어졌다고 생각했는데 금세 다시 생긴 기미 때문에 너무 걱정입니다’ 등의 메인 타겟군의 다양한 숨은 기미 고민이 올라왔습니다. 타겟들은자신의 고민을 올린 후, 배우 김희애와 피부 전문가, 파워블로거들의 생생한 기미해결 스토리를 확인하며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팟 스페셜리스트 시리즈 샘플킷으로 교환 가능한 MMS 쿠폰을 보내주었고, 매장을 찾은 사람들은 SK-ll 매장에서 매직링을 통한 기미의 3D 멜라닌 분석을 확인해 보게끔 했습니다.

기미! 꼼꼼히 카운셀링 받고, 확실히 케어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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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미에 대한 고민이 깊은 3044 타겟에게 ‘기미를 없애준다’는 화장품의 효과만을 강조하는 것은 타겟의 깊은 공감을 얻기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하여 타겟에게 SK-II 매직링이라는피부 테스트기를 통해, 보이는 기미와 피부 속 숨어 있는 기미에 대해 확실하게 검증할 수 있는 디지털컨텐츠가 필요했습니다.

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3044타겟군에게 피부 속 숨은 기미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기 위해 SK-II매직링을 통한 숨은 기미를 케어해주는 뷰티랩이라는 캠페인 컨셉을 잡았습니다. SK-ll WHITENING COUNSELING을 받기 위해선 자신의 성별과 나이, 기미 시술 경험등의 간단한 체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자세하게 Lifestyle과 피부 상태를 체크한 후, 매직링 테스트를 통해 피부 상태를 진단 받게 됩니다. 이 가상의 매직링 테스트를 통해 user는 현재 자신의 기미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었고, 그 경험은 SK-II스팟 스페셜리스트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놀라운결과 !

SK-ll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는 201,199명이 웹사이트를 방문 하였고, 1회의 이벤트에 2,048명의 사람들이 참여 하며 자신들의 숨은 기미에 대해 고민을 올리고 방법을 찾았습니다.

피부결, 잡티, 숨은 기미 등 멈추지 않는 피부 고민을, 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와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를 통해 해결해 보세요! 늦었다 생각하지 말고, 지금 시작해보세요.

SK-ll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EX : www.sk2whitening.co.kr
SK-ll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 www.sk2whitening.co.kr/spot

참여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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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새해가 시작되면서 준비를 해야 했던 프로젝트라, 준비를 하면서 늘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욕심을 가지게 되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특히나 이번 화이트닝 프로젝트의 경우, PR팀과의 협업을 통한 컨텐츠 수급들이 제작에 있어 변수가 많이 작용했던 부분들이라 중간에서 최초 기획했던 방향들이 많이 변경 되기도 했서 난항이 많았던 프로젝트 입니다.

올해 SK-II 화이트닝 캠페인은 제작기간도 턱없이 부족하였는데요, 밤을 지새면서 디자인 작업 해주신 주영차장님과 수정씨, 주말에도 출근하셔서 작업해 주신 일교대리님, 임수정 팬보다도 더 임수정을 많이 보게 되었다는 종석대리님과 메인플래시 및 영상작업 잘 마무리 해주신 준우씨, 준대리, 이용대리님 등등 미디어팀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함께 야근하면서 일반인 체험단 관리하면서 고생 많았던 선영주임과 예지사원에게도 잘 진행해 줘서 고마웠다는말 전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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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Project manager 조은하 / Plan 전미진 / Design 김주영 / Media 강이용,최준우 / Development 서일교 / Publishing 이종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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