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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위·장·간 통합캠페인

KOREA YAKULT / 2021.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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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한국야쿠르트는 2019년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위·장·간을 책임지는 대표 발효유 라인업(위-윌, 장-MPRO3, 간-쿠퍼스)을 완성했습니다. 기존까지는 세 제품에 대한 개별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으나,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높이고 향후 주음용층이 될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한국야쿠르트 최초 위·장·간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STRATEGY

윌, MPRO3, 쿠퍼스의 기존 커뮤니케이션을 분석한 결과 전문성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이 주를 이뤘습니다. 기존 캠페인들을 통해 위·장·간에 대한 Problem-Solution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수 있었지만, 논리적인 설득보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에 반응하는 MZ세대 공략을 위해서는 화법의 전환이 필요했습니다.
MZ세대의 특성 중 우리가 발견한 것은 그들이 재미있는 콘텐츠에 반응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세계관에도 몰입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러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위장간 갓 유니버스>라는 신들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위신, 장신, 간신이라는 세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캐릭터들의 재미있고, 황당한 에피소드와 SONG을 통해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 – 위에는 윌, 장에는 MPRO3, 간에는 쿠퍼스 – 만 기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통합캠페인 콘텐츠는 바이럴 영상뿐만 아니라 TVC, 유튜브 범퍼로도 활용할 수 있게 기획했으며, 영상의 파급력을 높이고 세계관을 공유하기 위해 신과 관련된 굿즈를 기획하는 등 앞으로 총 3차에 걸친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RESULT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유튜브 조회수 : 417만회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유튜브 조회수 : 437만회
간건강 간케어 쿠퍼스 유튜브 조회수 : 387만회
위장간 통합캠페인 유튜브 조회수 : 1,241만회
위장간 통합캠페인 1,2,3차 프로모션 참여수 : 755,501회 기록

 

 

▼ TVC <위신 편>(15”)

 

 

▼ TVC <장신 편>(15”)

 

 

▼ TVC <간신 편>(15”)

 

 

▼ 바이럴 영상 <위신 편> : 프로바이오틱스로 만나는 신세계 위에는 윌

 

 

▼ 바이럴 영상 <장신 편> : 프로바이오틱스로 만나는 신세계 장에는 MRPO3

 

 

▼ 바이럴 영상 <간신 편> : 프로바이오틱스로 만나는 신세계 간에는 쿠퍼스

 

 

▼ 위장간 통합캠페인 프로모션 : 바이럴 영상 시청과 공유를 유도하는 이벤트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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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 Campaign Director 김태호 / Creative Director 이현아 / Copywriter 한종윤, 이로사 / Producer 정유식 / Account Executive 윤성원, 김진홍, 이승희, 신가영 / Designer 김준용, 김수민, 홍수지 / Developer 서일교 / Publisher 박병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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