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당신의 유튜브 일상을 바꿉니다

LG U+ / 2019.07.18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Youtube  드라마 편 https://youtu.be/tOoNaXUYpck / 스포츠 편 https://youtu.be/KFD2oaTqU4s / 시사·뉴스 편 https://youtu.be/CmhqUx9PaCU / 육아 편 https://youtu.be/Wuzqnx7vhfA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과 함께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차 캠페인에서 유튜브프리미엄의 ‘광고 없는 재생’이라는 USP를 강조하여 프로모션 가입 전환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2차 캠페인에서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인 점을 강조함으로써 유플러스가 고객의 일상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브랜드임을 인지시키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우리는 LG유플러스, 구글과 협업하여 유튜브 유저들의 시청 행태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발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백그라운드 재생’이 필요한 상황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의 ‘Pain Point’를 자극하고,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토리를 통해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일상을 바꿔주는 브랜드임을 전달했습니다. 영상 소재는 연령 및 성별별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 유형에 맞춰 타깃 그룹별로 드라마, 게임, 스포츠, 육아, 시사·뉴스 5개 소재를 개발했으며, 특히 각 영상의 앞부분을 타깃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유사하게 표현하여 유튜브 시청 시 겪는 불편함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브랜드의 솔루션 역할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사 고객의 가입 유도와 로열티 증대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 고객이 LG유플러스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기 위해 자사 고객 대상, 타사 고객 대상의 캠페인 영상을 별도로 제작하여 미디어를 집행했습니다.

 

 

 

 

FacebookTwitter
CREDIT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 Creative Director 장건호 / Copywriter 박지훈, 정은지 / Producer 정유식 / Account Executive 김태호, 김승원, 박지혜, 김민형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