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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코리아 소셜 커뮤니케이션

Netflix / 2016.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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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CONTENTS, SOC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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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2016년 1월, 세계적인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서비스 시작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요했고, 글로벌 기업으로써 넷플릭스가 갖춘 기술과 혁신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주된 과제였습니다.

Uniqueness

일반 대중들에게 다소 멀게 느껴질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의 이야기를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국내 정서에 맞는 로컬라이징과 시즈널 이슈 활용 콘텐츠를 통해 넷플릭스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렸고,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써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습니다. 소셜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은 온라인상의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넷플릭스가 지속해서 회자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Answer

로컬라이징 콘텐츠
국내 사용자들이 조금 더 친근하게 느낄만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국인 정서에 맞는 로컬라이징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온라인상의 넷플릭스 관련 이슈를 놓치지 않고 콘텐츠 소재로 활용하여 사용자들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트위터 채널에서의 실시간 트렌드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자 반응을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소셜 인플루언서 &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소셜 인플루언서들과의 작업은 넷플릭스 메인 타깃은 물론 잠재적인 고객군에 속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요 오리지널 시리즈를 소재로 한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은 그 자체로 Wowness를 가지는 것과 더불어 넷플릭스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넷플릭스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질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매니지먼트
각 소셜 채널에서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넷플릭스를 사랑하는 인플루언서 및 아티스트들과의 지속적인 관계 관리를 통해 추가적인 바이럴 효과를 얻으며 넷플릭스만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와 사용자 사이드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커뮤니티 매니지먼트를 통해 넷플릭스 소셜 채널은 한국 사용자들이 브랜드와 더 친밀하게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런칭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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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라이징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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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인플루언서 &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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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E 윤형철, 강주희, 한영택, 장현희 / Design 김홍석, 송문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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