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니베아 데오드란트, 케어로부터 오는 자신감

Beiersdorf / 2015.06.08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ONTENTS

Youtube  https://youtu.be/HZJoQA6uRvI

Awards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광고 >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 Finalist

Question

대한민국 2039 여성에게 데오드란트는 90% 이상의 인지도를 가진 대중적인 스킨케어 제품이지만, 실제 사용률은 38%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광고주 자체 조사>). 이는 대다수 한국 여성이 데오드란트를 ‘겨드랑이를 포함해 뭔가 문제가 있는 사람’이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며, 데오드란트를 사용함으로써 타인에게 ‘자기 관리에 소홀한 여성’으로 낙인 찍힐 것을 우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캠페인의 미션은 겨드랑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타파하고, 겨드랑이에 생기는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기 위한 데오드란트 사용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한편,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여성이 ‘당당하고 자기 관리에 충실한 여성’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었습니다.

Uniqueness

겨드랑이와 데오드란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자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실험카메라를 통해 사람들이 가진 선입견을 들여다보고 이에 반전을 더하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피부 트러블이 있는 겨드랑이 사진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과, 사진 속 모습이 치열하게 각자의 역할에 충실한 여성들의 불가피한 흔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의 표정 변화를 통해 단순한 제품의 효용성뿐만 아니라 이 사회가 여성들을 바라보는 시선까지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Answer

유튜브 게시 하루 만에 약 30만 View를 기록했고,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놀라운 속도로 전파되어 현재(2015.07.15)까지 약 300만 View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약 1만 3천여 건의 Like, 1천 5백여 건의 Share가 발생했으며, 이러한 수치들은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순수 Organic View만으로 지속해서 상승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FacebookTwitter
CREDITS
AE 문웅주 / CD 이보라 / CW 이보라 / PD 김민준, 안소정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