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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logue
재단사이트와 후원사이트로 별도 존재하던 KT&G복지재단의 두 개 사이트를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하고, 이에 따라 신규 모바일 웹사이트 제작,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리뉴얼을 진행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과제였습니다.
Uniqueness
프로젝트 수행 전반에 있어 두 가지 지침을 메인 과제로 삼았습니다. 첫째, 별도로 존재하던 두 개 서비스의 통합으로 인한 사용자 이용 혼선을 줄일 것. 둘째,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다루고 있는 관리자 페이지의 기능을 개선할 것.
사용자 혼선을 줄이기 위해서는 따뜻한 색감의 오렌지•연두빛 컬러 베리에이션을 활용해 기존 두 가지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맵을 설계했습니다. 관리자 기능 개선을 위해서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업무들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보고서 제출과 사업신청 메뉴 부분을 신규 적용했습니다.
Answer
전략적인 서비스맵 구현
180여 개의 사용자 메뉴를 표현하기 위해 서비스맵 구현에 있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서비스 각각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크게 ‘재단소개’ ‘후원안내’의 두 개 카테고리를 적용하고 각각의 하위 카테고리를 세팅했습니다. 메인 페이지 콘텐츠 부분은 크게 ‘재단소개’ ‘사업안내’ ‘후원안내’로 구성 후 사용자 유입에 따라 랜덤으로 KT&G 복지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적용했습니다.
재단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
KT&G복지재단의 따뜻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난색 계열의 컬러를 사용함과 더불어 종이 질감의 패턴을 활용해 디자인했습니다. KT&G복지재단만의 서비스를 부각하기 위해서는 각 서브페이지에 감성적인 일러스트를 적용했습니다. 주요 타이틀 폰트는 기업의 정체성을 노출할 수 있는 KT&G 그룹사의 상상체를 사용하되 그 외 페이지에서는 나눔고딕을 사용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웹 접근성을 고려한 퍼블리싱
KT&G복지재단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다양한 계층의 연령대와 장애환경을 고려해 웹 접근성에 기반한 퍼블링싱을 진행했습니다.
효율성을 극대화한 관리자 페이지
오프라인 서류 접수로 진행하던 기존 업무들을 온라인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실제 2014년부터 KT&G복지재단의 다양한 사업신청과 각 산하기관의 보고서 제출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 기존 8년간 업데이트되지 않았던 관리자 페이지에 있어 효율성과 안정성 극대화를 위한 암호화 솔루션 설치와 기능 개선 작업을 대대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웹사이트 서브 페이지]
[모바일 사이트 메인/서브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메인/서브 페이지]
- CREDITS
- PM 권오정 / Strategy 차규호, 박정아 / Design 이미경, 장해진, 최형국 / Development 김형일, 신동윤 / Publishing 노명철, 강미, 박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