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PERFORMANCE MKT
URL https://www.samsunglife.com/goldenBalance/chance.html
Youtube https://youtu.be/NSDGrF3AgmA
Question
삼성생명 종신보험, 골든밸런스의 혜택을 소비자에게 알려라!
2014년 상반기 삼성생명은 '인생자금의 황금비율'이라는 뜻의 '골든밸런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종신보험이 사망 이후 보장받는 상품의 인식이 컸다면, 골든밸런스 캠페인을 통해 사망을 대비하면서도 은퇴 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 것입니다. 삼성생명은 스마트한 이미지의 배우 현빈을 모델로 기용, 종신보험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내용의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2014년 하반기 애드쿠아는 상반기 캠페인 테마인 '골든밸런스'를 이어오면서도 종신보험의 기능을 넘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가치와 혜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바이럴 캠페인을 전개하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내 인생의 필요한 순간에 꼭 필요한 찬스가 되는 든든한 보험!
종신보험의 가치와 혜택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특별하게 보여줄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전체 타깃에 접근할 수 있는 메시지가 아닌 신혼부부,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부, 은퇴부부 등 각 타깃군의 특성을 고려해 타깃별로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종신보험의 혜택에 더욱 깊이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골든밸런스 찬스'를 테마로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게 됐습니다.
Answer
골든밸런스 찬스 쓸게요! 바이럴 영상 제작
타깃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극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인생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변화와 위기의 순간에 주목하여 반전 유머 코드를 담은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캠페인 영상은 총 7개의 에피소드로, 일상적인 삶의 모습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짚어내 '인생의 든든한 찬스'가 되어주는 '삼성생명 종신보험'을 소개했습니다. 또한, '골든밸런스 찬스 쓸게요!'라는 키 메시지를 통해 골든밸런스가 현재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찬스)'라는 의미를 전달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캠페인 기간 전체 영상 조회 수 580만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 CREDITS
- AE 임효철, 서준석, 박보영, 장봄 / Design 오준성, 오금화, 이수진 / DA Design 양진모, 정종창, 최수진 / CD 김현균 / CW 유윤경 / PD 김민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