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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erican Tourister CubePOP T-shirt Relay

Samsonite Korea / 201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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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https://youtu.be/DjMoy3hQfaE

Question

여행가방 전문브랜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를 2029 타깃에 즐겁고 유쾌한 이미지의 브랜드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큐브팝(CubePOP)’ 제품이 등장하는 바이럴 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큐브팝의 강점인 ‘개성있는 디자인+넒은 수납공간’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Uniqueness

넓은 수납공간을 갖춘 제품 특성을 드러내는 방법으로 ‘큐브팝 안에 담긴 티셔츠로 잠수대교를 횡단하라’는 미션을 내건 실험 카메라 형식을 채택했습니다.

Answer

큐브팝의 비비드한 컬러가 반영된 티셔츠를 큐브팝 안에 가득 담고, 잠수대교에 일렬로 서있는 실험 참가자들이 큐브팝에 담긴 티셔츠를 하나씩 꺼내 입는 방법으로 릴레이 미션이 진행됐습니다. 잠수대교 횡단 실험은 각각 263장의 실험 참가자와 263장의 티셔츠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바이럴 영상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해 여러 매체에 DA 광고를 집행했으며, 자발적인 영상 확산을 위해 SNS를 커뮤니케이션 거점으로 활용했습니다. 제품을 활용한 기발한 실험 영상은 타깃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 유튜브 조회 수 171만 건 이상, 페이스북 좋아요 1천3백 건 이상을 기록(2014.9.30 기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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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E 전영섭, 노승아, 김예지(B), 이미송 / Design 오준성, 오금화, 이수진 / CD 박소연 / CW 전초원 / PD 임해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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