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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https://youtu.be/RZXotx12A7A?list=UUdY9ynhPfqPOTpYbhZoUjSw
Question
모바일 카드, 전자지갑, 모바일 뱅킹 등 모바일 중심의 소비자 구매 패턴의 변화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제일모직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모바일을 통한 소비자의 제품 구매를 더욱 활성화하고 모바일을 고객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에잇세컨즈 애플리케이션(이하-앱)의 다운로드를 촉진하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앱 다운로드 활성화라는 마케팅 목표를 한정된 예산 안에서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광고 외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기업이 보유한 자사 매체를 충분히 영향력 있는 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고, 더욱 다양한 매체 활용으로 높은 효율의 홍보 효과를 거두기 위해 커피전문 브랜드 탐앤탐스(TOM N TOMS)와 모바일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공동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Answer
탐앤탐스 매장을 방문하는 25~35 소비자와 두 기업의 Owned Media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에잇세컨즈 앱을 다운 받은 후 모바일 스토어 메인 배너를 클릭, 럭키백의 속 숨겨진 경품을 바로 확인하는 간단한 프로세스로 참여율을 높였습니다. 오프라인 매체로는 탐앤탐스 트레이매트 광고, 영수증/계산대 광고, 매장 PDP 광고와 케이블/지하철 광고를, 온라인 매체로는 페이스북/블로그/트위터/유튜브/카카오플러스 등 에잇세컨즈와 탐앤탐스의 SNS 채널을 활용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카카오톡 오픈 API를 활용한 공유 이벤트를 추가로 전개해 참여자 개개인을 통한 이벤트 확산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두 브랜드의 Owned Media 채널 제휴를 통해 1억 원 이상의 광고 매체비를 절약하는 결과를 낳았고, 이벤트 진행 후 에잇세컨즈 앱의 일일 다운로드 수치도 평소보다 10배가량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결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잇세컨즈 앱 다운로드 이벤트 페이지]
[캠페인 로드맵]
[에잇세컨즈 앱 다운로드 이벤트 영상]
- CREDITS
- AE 이영재, 장봄 / Design 노미란 / Motion graphic 정종창, 박진영 / Development 신동윤 / Publishing 강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