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PERFORMANCE MKT
URL Micro site https://www.livingartist.co.kr/brand/downy/scentrecipe/, Mobile site https://m.livingartist.co.kr/brand/downy/scentrecipe/index.asp
Question
‘짜빠구리’와 같이 기존의 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해 즐기는 소비자를 뜻하는 ‘모디슈머’는 보다 적극적으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려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현상으로써 최근 마케팅 트렌드의 한 축을 담당합니다. P&G 다우니에서 새로 선보인 ‘향기 레시피’는 섬유유연제 다우니퍼퓸에 향기지속제 아로마쥬얼을 섞어 자신만의 향기를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이러한 모디슈머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제품군을 섞어서 자신만의 향기를 만들어 사용하는 ‘향기 레시피’의 개념을 디지털에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아직 소비자들이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는 아로마주얼 사용법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또한 우리의 과제였습니다.
Uniqueness
디지털 플랫폼의 메인 컨셉을 ‘다우니 향기샵’으로 설정하고, 다우니퍼퓸 2종과 아로마쥬얼 3종을 자유롭게 섞어 6가지 새로운 향기를 만들어 주는 가게라는 가상의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향기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소비자를 배려해 향기와 관련된 인플루언서들(파워블로거, 조향사 등)이 선호하는 향기에 대한 설문 결과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향기 선택에 지표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본인이 가장 갖고 싶은 향기에 투표해 보는 이벤트를 통해 향기 레시피에 대한 소비자 engagement를 끌어냈습니다.
Answer
웹사이트는 원근감을 살린 비주얼 구성으로 사이트에 들어오는 순간 향기샵에 입장한 듯한 간접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사이트 전반적으로 향기로운 느낌이 잘 살아나도록 꽃입 등의 디자인 소스를 활용해 향기 레시피의 컨셉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한편, 6가지 향기 레시피에 대한 설명을 보고 갖고 싶은 향기에 투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웹과 모바일에서 모두 참여할 수 있게 했고, 투표 결과가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반영돼 보이도록 했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1,500명에게 향기 레시피 체험 세트를 선물로 증정했습니다.
더불어, 아로마쥬얼 사용법에 대한 소비자 인지를 돕기 위해서는 파워블로거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블로거들이 직접 아로마쥬얼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은 포스팅을 통해 좀 더 리얼하고 자세하게 사용법을 전달했습니다.
[메인 페이지]
[향기레시피 설명 페이지]
[구매하기 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DA]
- CREDITS
- AE 김성욱,김예지,이수경 / Design 변지현,박혜림,김연주 / DA Design 이우택, 박혜림 / Development 구혜림 / Publishing 이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