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SK-II Stempower Rich Cream Launching Campaign

P&G SK-II / 2012.08.01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URL  https://www.sk2cream.co.kr/ - 캠페인 종료

Awards  2012 Web Award Korea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브랜드 우수상

Question

‘피부 탄력의 근원에 작용하다’라는 과학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제품 컨셉을 캠페인 사이트 전반에 담아내는 것이 우리의 주요 과제였습니다.

Uniqueness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스토리텔링 형태의 플랫폼 구조를 채택하여 제품 컨셉을 한 편의 이야기로 풀어내 커뮤니케이션했습니다. 새롭고 신비한 이미지를 담고 있으면서도 타깃이 공감할 수 있는 20~30대 여성들의 체험 스토리가 녹아든 한 편의 이야기를 완성했습니다.

Answer

캠페인 사이트에서 흔히 사용되지 않았던 페럴렉스 스크롤링(Parallax Scrolling) 기법을 활용했습니다.가장 베리어가 낮은 액션수단인 스크롤을 이용함으로써 유저의 원활한 정보 탐색을 돕고, 시간차•고저차•원근감 등의 시각적 요소도 효과적으로 구현해 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유저들이 정보 탐색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IA를 구성하여 한 편의 스토리를 구현해 냈습니다. 인트로 영상에서 시작된 여정은 제품의 키 비주얼과 USP를 신비롭게 보여주는 페이지로 자동 이동되며, 라인업-이벤트-체험단-이벤트 등으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됩니다. 이로써 페이지의 스크롤을 내릴수록 점점 더 깊은 곳으로 빠져들어 탐험하는 듯한 환상적인 경험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긍정적 WOM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디지털 무비 공유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디지털 무비 공유에 적합하도록 심플한 UI를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어느 페이지에서도 구매하기 버튼을 잘 볼 수 있도록 배치하여 정보 탐색과 경험, 그리고 구매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했습니다.

 

1

[메인페이지]

 

2

[체험단, 리뷰 이벤트]

 

3

 

 

4

 

[영상 스크랩+체험단 모집 이벤트]

FacebookTwitter
CREDITS
AE 이종근 / Design 김양미 / Development 구혜림 / Publishing 이수진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