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League of Legends Team Rank Campaign

Riot Games / 2013.04.10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PERFORMANCE MKT

URL  https://event.leagueoflegends.co.kr/2014-teamrank/

Question

리그 오브 레전드는 팀원들과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한 팀 스포츠 게임으로써 끈끈한 팀워크야말로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실제 조사를 따르면 팀 랭크 게임은 매너있는 플레이와 팀워크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들에게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팀 랭크 게임을 장려하는 디지털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Uniqueness

팀 랭크 게임의 장점을 플레이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는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아이디어는 시작됐습니다. 우리는 가상의 팀 랭크 게임을 만들어 플레이어들이 실제와 같은 플레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함으로써 콘텐츠에 흥미를 느끼고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Answer

‘함께해요! 2014시즌 팀 랭크’ 캠페인은 인터렉티브 무비와 각오 한마디 이벤트로 구성됐습니다.
인터렉티브 무비는 ‘조은나래와 함께하는 팀 랭크 데이트’라는 키 메시지로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온게임넷 리포터 조은나래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해설위원 강민을 Teller로 활용해 팀 랭크 게임의 장점과 매력을 흥미롭게 전달했습니다. 플레이어의 1인칭 관점에서 실제로 게임에 참여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실제 게임과 같은 인터렉션을 구현했고, 한 주간의 팀 랭크 경기를 통해 팀 랭크의 정점을 팝업 형태로 좀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 랭크 팀 각오 한마디’ 이벤트는 플레이어들이 2014시즌 랭크 팀의 각오를 남기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개인화된 포스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포스터는 SNS를 통해 공유되어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노출됨으로써 이벤트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인터렉티브 무비 D.A – 티징]

 

 

 

[인터렉티브 무비 D.A – 본편]

 

re_LOL_MAIN

 

[메인 페이지]

 

re_LOL_date

re_movie 2

[인터렉티브 무비 페이지 – 조은나래와 팀 랭크 데이트]

 

re_page

[각오 한마디 이벤트 페이지]

 

FacebookTwitter
CREDITS
AE 유환, 오민석 / Design 양진모, 박광준, 김민영, 김근우 / Development 박석규, 권태영, 조윤아, 안소정, 최준우 / Publishing 박병길, 박민지 / CD 김현균 / PD 임해준 / CW 김향리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