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PERFORMANCE MKT, SOCIAL
URL www.piterahouse.com
신사동 가로수길에 SK-ll 최초의 팝업스토어인, SK-ll 피테라하우스를 런칭 하였습니다. SK-II의 새로운 변화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회와 공간을 만든 것입니다. 가로수길은 2534 타겟을 만나기 위한 최적의 스팟으로 피부관리에 관심 많은 신규고객을 확보하였으며, 기존 회원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안겨줬습니다.
SK-ll 피테라 하우스에 당신을 초대 합니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SK-ll 피테라 하우스를 런칭 하기 전, 타겟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 초대장 형식의 D.A를 집행했습니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오픈 기념 피테라 기념 세트로 눈길을 끌었고 D.A를 누르면 웹사이트로 이동 돼, SK-ll 피테라 하우스 런칭 날짜와 장소, 특별한 혜택 등을 확인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디지털 키오스크를 통해, 소비자 스스로 새로운 증거가 되다
피테라 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은 SK-ll만의 피부점수 체크시스템 Magic Ring Test를 통해 자신의 피부점수를 알게 되고, 그 피부점수는 피테라 하우스의 또 다른 혜택들로 이어졌습니다.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자세히 한 번 살펴 볼까요?
우선, SK-ll피테라 하우스에 방문하면, 바코드가 부착된 팔찌를 받게 됩니다. 이 때 팔찌에 있는 바코드는 one pass ID로 활용됩니다. 태블릿을 통해 신규 방문인지, 온라인 사전 예약한 사람인지 체크하고, 기타 질문을 통해 파악된 개인정보는 팔찌의 바코드에 매칭됩니다.
개인 정보 입력 후, BC (Beauty Counselor)에게 Magic Ring Test를 받습니다. 테스트결과 나온 점수를 태블릿으로 입력하면, 바코드- 개인정보 – 매직링 점수(피부나이, 피부점수, 피부타입)가 한데 모여 CRMdata로 저장됩니다.
디지털 키오스크에서는 CRM data가 입력된 바코드 팔찌를 이용해 전국 단위 연령대별로 실시간 피부 점수랭킹을 확인 해볼 수 있고 자신의 피부 타입에 꼭 맞춘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리셉션데스크에서 바코드 팔찌를 스캔 하면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샘플을 받을 수 있습니다.
SNS를 통해, 새로운 증거를 확산시키다!
오프라인의 디지털 디바이스와 온라인의 페이스북이 연동되는 통합 체험 시스템을 운영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업로드 이벤트뿐 만 아니라, 마이크로 사이트에서는 피부점수 1등을 선발하는 "제 피부가 증거예요" 컨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경험은 피테라 하우스에 대한 긍정적인 WOM을 발생시키는 주요 콘텐츠 역할을 했고, 실시간 랭킹이 포함된 CRM 시스템은 피테라 하우스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5월 현재 전국 SK-ll 매장으로 확산, 도입되고 있습니다.
QR코드로 그 자리에서 경품 당첨 확인을!
SK-ll 피테라 하우스의 특별한 초대장 또한 이슈였습니다. QR코드를 활용하여 경품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하고, 당첨된경품은 현장에서 수령하도록 하여, 팝업 스토어 방문을 유도하는 심플하고 적극적인 초대장이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SK-ll 피테라 하우스 시즌2 기간 동안 총 방문자의 16%에 해당하는 인원을 SK-ll 피테라 하우스로 방문하게 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virtual SK-ll 피테라 하우스를 경험하다
피테라하우스를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경험하게 해주자! 마이크로사이트를 virtual SK-II 피테라 하우스로 만들어, 실제현장의 zone으로 구성하고 오픈당일의 현장감을 영상으로 보여 주면서, 가장라이브한 형태의 virtual 팝업스토어를 완성했습니다.
SK-ll 피테라 하우스의 리마커블한 결과
2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15,000명이 방문하는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 초기 플랜에는 없었던 피테라 하우스 시즌2가 4월 한 달간 연장 운영되었으며,판매 또한 만족할만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 및 확산으로 네이버 카페, 블로그 섹션에서 피테라 하우스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조회되는 컨텐츠가 4천 건 이상 확인(5월 9일 기준)되었습니다. 컨텐츠의 내용을 확인해 보면 피테라 하우스에서 경험한 개인화 된 놀라운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컨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 및 확산으로 인한 Digital WOM이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 CREDITS
- Project manager 김성원 / Plan 장희진, 고미경, 안효은, 이승재, 이종근 / Design 김양미, 김민영, 김미숙 / DA Design 김정은 / Development 서일교, 구혜림 / Publishing 박병길, 이수진, 최준 / Motion Grapic 박진영 / CP 이보라, 김민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