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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Card 2014 Digital Campaign

Hyundai Card / 20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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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PERFORMANCE MKT

 

 

2014년 1월,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에게 ‘2014 현대카드 디지털 캠페인을 더욱 Remarkable하게!’라는 새로운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그후로 반 년, ‘Make. Break. Make’라는 슬로건처럼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현대카드와 디지털 세상에서 가장 ‘Remarkable’한 에이전시의 만남은 기대만큼의 시너지와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여 왔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전개했던 애드쿠아의 2014 현대카드 디지털 캠페인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Performance D.A

기반/제휴 카드발급 캠페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을 읽는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면서, 디지털 광고업계에서도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가장 효율적으로 매체를 집행하는 Performance D.A가 새로운 화두로 자리잡았습니다.애드쿠아는 지난 2년간 ‘현대캐피탈 세일즈 캠페인’을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미디어 운영과 체계적인 소재 시스템 구축을 통해 현대카드 카드발급 캠페인에 있어 최상의 Performance D.A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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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Wi-Fi AD 지역 타깃팅: 시즌과 지역 특성을 동시에 고려한 타깃팅 광고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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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입점 이벤트: SKT 앱 내 입점, 리워드 이벤트를 통해 카드발급 광고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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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이슈를 고려한 광고 집행: 야구 시즌 고트래픽 매체 내 특화된 소재로 광고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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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발급을 위한 다양한 소재 집행: Best 소재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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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매체 광고 집행 : 카카오 리치팝, 포인트락커>

 

Awareness AD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4 캠페인
지난 2월에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4 John Mayer’ 내한공연의 인지도 증대와 티켓 판매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타깃을 세분화해 각 타깃군 별 미디어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최대의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했고, 포털•SNS•모바일•동영상 등의 매체간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조로 캠페인을 진행해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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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롤링보드: 커버리지 확보를 위한 포털 매체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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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깃•매체별 특성에 맞는 소재 집행: 고•저관여/여성타깃 소재 별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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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매체(You-Tube) 광고 집행: 프리롤 상품 집행으로 예산대비 효율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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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정밀 타게팅 광고 집행(캐시슬라이드): 현대카드, 뮤지션 관련 앱 보유자에게만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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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확산을 위한 페이스북 광고 집행: 유사 뮤지션 관심사 타깃팅 노출>

 

Hybrid AD(Awareness+Performance)

현대카드 앱카드 캠페인
최근에는 현대카드 앱카드의 인지도 증대와 다운로드 부스팅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와 콘텐츠를 이용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광고의 핫 트렌드인 정밀 타깃팅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유효타깃 도달률과 전환율 극대화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고관여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리타깃팅•카테고리 타깃팅 광고를 통해 고관여 소비자 대상의 웹/모바일 D.A.를 집행하고 있으며, 고관여 타깃이 밀집한 특화 개별매체 내 입점형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 앱 정밀 타깃팅으로 유효타깃에만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다운로드 증대와 전환율을 극대화했고,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내 PPL 광고를 집행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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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 네트워크 쇼핑 카테고리 타깃팅: 특정 카테고리의 앱에만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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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슬라이드 앱 정밀 타깃팅: 특정 앱 보유자에게만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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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관여매체 입점: 고관여타깃 밀집 매체에 메뉴 입점형 광고 노출>

 

현대카드 M포인트 Week
4월에는 현대카드 ‘M포인트 WEEK’ 캠페인 인지도 상승 및 제휴사 세일즈 극대화를 위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현대카드 고객이 제휴사에서 구매 시 M포인트로 결제하면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컨셉 제안부터 미디어 전략 수립까지 캠페인 전반의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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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타임보드/롤링보드 : ‘얼마일까?Theme’을 사용하여 유저를 후킹할 수 있는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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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담 카테고리 타깃팅 : 캠페인과 연계성이 높은 쇼핑 앱에만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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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월에는 전설적인 뮤지션 폴메카트니의 내한공연 소식을 알리고 티켓 판매를 증대하기 위해 티켓 세일즈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티켓 세일즈 캠페인은 앱카드 결제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함께 소구 하여 티켓 세일즈와 앱카드 다운로드 부스팅의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한편, 캠페인 목적은 성공적으로 달성했지만 폴메카트니의 건강상의 문제로 돌연 공연이 취소되는 사태가 벌어져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이들과 공연을 기대한 사람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폴경의 빠른 쾌유를 빌며 차후 내한공연이 성사된다면 좋은 캠페인으로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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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시보 광고 : 네이버 포털 메인지면 매 시 정각에 노출되는 광고, 해당 상품 출시 이후 애드쿠아가 국내 최초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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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퍼스트 뷰 :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 처음 접속하는 사람에게 1일 1회 확장광고 노출>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 2014
매년 놀라운 뮤지션 라인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 2014년에는 애드쿠아가 해당 디지털 광고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구축부터 웹/모바일 광고의 전반을 관리하며 티켓 세일즈 목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슈퍼콘서트20 폴메카트니’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앱카드 결제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함께 소구하여 티켓 세일즈와 앱카드 다운로드 부스팅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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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롤링보드 : 콘서트 뮤지션 라인업을 롤링형식으로 효과적으로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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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담 카테고리 타깃팅 : 캠페인과 렐러번스가 높은 엔터테인먼트 앱에만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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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슬라이드 앱 타깃팅 : 특정 앱을 보유한 유저에게만 광고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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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구축 : 시티브레이크2014 웹,모바일 랜딩페이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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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S
AE 이석원, 이종근, 이경은, 김아란, 최성락, 김태훈, 김주현 / Design 양진모, 이우택, 박혜림, 이민하 / Publishing 박병길, 이수진, 박민지 / CD 김현균 / CW 유윤경, 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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