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에서 삼성전자의 전략제품인 Galaxy S5가 공개됐습니다. 우리는 소비자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는 Galaxy S5 공개 시점에 맞춰 글로벌 웹/모바일 사이트를 런칭해 Galaxy S5와 Gear의 제품 특징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Uniqueness
많은 양의 텍스트로 정보를 전달하기보다는 Galaxy S5와 Gear의 새로운 디자인과 주요 기능을 부각하기 위해 제품 이미지와 UX로 제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설명했습니다. 또한, 제품 외관의 질감을 텍스처로 배치해 제품과의 연관성을 살린 배경을 구현했고, 단순한 화면 구성을 피하고자 다양한 제품 이미지와 UX는 물론, 페레렉스 스크롤링 등을 활용해 제품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Answer
Galaxy S5의 디자인을 부각하고자 제품 뒷면의 패턴과 Gear의 스트랩 패턴을 화면 배경에 적용한 아이디어가 클라이언트로부터 특히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PC웹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도록 UX를 구성해 최근 접속 비율이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사용자를 고려했습니다.
- CREDITS
- AE 황정빈, 박상지 / Development 황정빈 / Design 김주영, 노미란 / Publishing 박병길, 최준, 이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