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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이동 결제 플랫폼 티머니는 카드를 찍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한 ‘태그리스’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인천 지하철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었으나, 서비스 인지 부족으로 인해 이용객 수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본 캠페인은 3040 직장인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하고, 태그리스 서비스에 대한 인지 제고와 직접적인 경험 유도를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STRATEGY
태그리스의 기술적 차별점을 강조하기보다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체감할 수 있는 편익과 가치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했습니다. ‘태그 없는 결제’ 기능을 ‘멈춤 없는 이동’으로 재해석해, 태그리스 경험이 곧 새로운 일상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멈춤 없이 태그리스-윽”이라는 키 카피를 도출했습니다.
또한, 타깃층에서 높은 호감도를 지닌 배우 박보영을 모델로 기용해 태그리스의 이용 상황을 효과적으로 소구했습니다. 아울러 ‘태그리스’ 텍스트 모션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통해 서비스 인지도를 강화했으며, 인천 지하철 옥외광고를 집중 활용해 반복 노출을 유도함으로써 브랜드 인지 극대화와 서비스 체험 확산을 도모했습니다.
▼ 태그리스 캠페인 본편 (인천 1호선)_인천 지하철 1호선 태그리스 인지 제고를 위한 캠페인 영상
▼ 태그리스 캠페인 본편 (인천 2호선)_인천 지하철 2호선 태그리스 인지 제고를 위한 캠페인 영상
▼ 티머니 모델 티저 콘텐츠_티머니의 새로운 모델을 맞히는 퀴즈형 이벤트 콘텐츠

▼ 티머니 모델 공개 콘텐츠_티머니의 새로운 모델을 공개하며, 모델 박보영이 전하는 짧은 인사말 콘텐츠
▼ 인천 지하철 OOH_1호선, 2호선, 7호선 타겟 최접점에 게첨된 인지 제고형 OOH/DOOH 소재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주유경 Campaign Director 한동철 Creative Director 김은경 Copywriter 김찬규, 김희재 Art Director 조윤지, 김희윤 Producer 박준호 Account Executive 장미영, 김성화, 박진수, 김하은 Media Planner 김종민, 박지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