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국내 대표 통신사 유플러스는 갤럭시 Z 폴드7 | Z 플립7 출시를 맞아 판매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목적은 매력적인 구매 조건을 제시해 U+ 구매 고려 의향을 높이고, 출시 초반 판매량을 극대화하는 것이었습니다. 동시에 단말기의 AI 경쟁력과 자사의 AI 특화 서비스(유독 Pick AI, ixi O)를 함께 강조하여, 소비자에게 AI 선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변화된 브랜드 지향점인 Simple Solution의 가치를 구현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더불어 단통법 해지, 경쟁사 개인정보 유출 사태 등 예측 불가능한 외부 변수들 역시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STRATEGY
기존 단말 캠페인이 혜택과 서비스 전달 중심으로 브랜드의 관점에서 소비자를 설득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캠페인은 실제 유플러스 고객의 추천을 통해 소비자가 확신을 가질 수 있는 화법을 전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특히, 변화된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맞춰 심플한 서체, 절제된 미장센, 메시지에 집중할 수 있는 톤앤매너로 캠페인을 제작했습니다.
TVC를 통해 “갤럭시는 유플이 잘해”라는 아젠다를 형성했고, 실제 유저들이 직접 추천하는 혜택을 디지털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또한 77인의 고객 추천 릴레이 영상 프로모션을 통해 자연스럽게 가입까지 이어지는 여정을 설계했습니다. 이 크리에이티브는 TVC, Digital, OOH, 지면 매체까지 다채롭게 확장되어 전방위적 캠페인으로 전개되었습니다.
▼ 사전예약 편
▼ 본편
▼ 디지털_AI 편
▼ 디지털_워치8 편
▼ 디지털_폰교체패스 편
▼ 디지털_멤버십 편
▼ 써보고유플추천드림_김아영 편
▼ 지면광고
▼ 배너광고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주유경 Campaign Director 이지민 Copywriter 권명규, 박채은 Art Director 신성훈, 조윤지 Producer 박준호 Account Executive 김성원, 임태환, 염혜정, 최희주, 정소윤 Designer 김준용, 손소연, 김지오, 한빛나, 최인영, 신민석, 백다슬, 김광식, 김지선, 류상지, 이승용 Media Planner 정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