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바나나맛우유 50주년 브랜드북 출간 기념 전시회

binggrae / 2024.12.21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1974년 첫 출시 이후, 바나나맛우유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추억이 깃든 국민 음료로서, 최근에는 아시아와 미국 등 해외로 수출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24년, 바나나맛우유 탄생 5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역사와 헤리티지를 담은 브랜드북이 발간되었습니다. 바나나맛우유의 50주년을 기념하고 브랜드북의 탄생을 알리기 위해 바나나맛우유를 사랑하는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50주년 기념 브랜드북의 탄생을 알리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시형 팝업스토어인 “바유 : 특별전”을 열었습니다. 전시 장소는 국내외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는 핫플레이스이자, 바나나맛우유의 50주년 헤리티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종로구 익선동을 선택했습니다. 전시는 두 개 층으로 구성하여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했습니다.
1층에는 브랜드북과 제품 실물을 전시해 바나나맛우유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형 바나나맛우유 조형물과 역대 광고를 포토존으로 배치해,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2층에는 “단지__할 용기”라는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슈링클스 DIY 체험, 바유 모양의 달 포토존, 브랜드북 기대평 이벤트 등 관람객들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옥상에는 대형 바유 애드벌룬을 설치해 소비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전해 주고자 했습니다.

 

RESULT

2024년 12월 21일 오픈 이후 단 9일 만에 10,665명이 방문하며, 예상치를 121% 초과하는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기대평은 663건을 기록해 브랜드북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웠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전시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며, 많은 방문객들이 SNS에 긍정적인 경험과 바나나맛우유에 얽힌 추억을 공유했습니다. 이를 통해 바나나맛우유는 50년의 시간을 넘어, 여전히 사랑받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증명해 보였습니다.

 

 

▼ 브랜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1층 전시 공간

 

 

▼ 관람객 참여 유도형 콘텐츠로 구성한 2층 전시 공간과 옥상

FacebookTwitter
CREDITS
Campaign Director 이지민 Account Executive 김성원, 윤재영, 박소영, 송명진, 오경빈 Designer 김지오, 신민석 Photographer 류상지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