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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이마트 자체브랜드 ‘피코크’는 한국민속촌과 협업해 새로운 미식 시리즈인 ‘조선미식’을 출시했습니다. 신상품 이슈화를 통한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해 영 타깃 기반의 다양한 접점을 활용하는 캠페인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STRATEGY
“조선으로 타임슬립한 피코크의 신상품들”
‘힙트레디션’은 ‘힙(hip)’과 ‘트레디션(tradition)’의 합성어로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즐기는 트렌드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힙트레디션 트렌드를 활용해 ‘조선으로 타임슬립한 피코크 신상품’이라는 서사가 담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피코크 조선미식 시리즈가 가진 상품별 스토리를 힙하게 전달하기 위해 작가와의 협업으로 김홍도의 작품 <평양감사향연도>와 <씨름>에서 착안한 캐릭터들을 개발했고, AI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힙합 음원을 통해 중독성 있는 가사로 상품별 스토리를 전달했습니다.
한편, 캠페인의 돌출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스토리 기반의 유형 테스트를 제작하고, 소비자가 신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이로써 브랜드 신상품 노출 극대화를 위한 브랜드 필름 – 신상품 간접 경험을 위한 유형테스트 – 실제 신상품 시식을 메인으로 하는 팝업스토어의 캠페인 구조로 신상품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 조선의 미식을 맛보다, 피코크
▼ 조선의 미식 유형테스트
▼ 조선미식도 팝업스토어(키 비주얼)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ampaign Director 김미라 Creative Director 장길태 Copywriter 박기찬, 정수, 송의현 Art Director 강우진, 백세운 Producer 박준호 Account Executive 신경아, 안윤주, 홍수진, 채윤정 Designer 김태형, 김준용, 조아라, 김다은, 김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