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코로나19로 전 산업군에 걸쳐 비대면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비대면 1:1 과외 플랫폼 ‘설탭’이 사교육 시장에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같은 시기 수많은 에듀테크 스타트업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 사업을 선보인 가운데, 설탭은 시장 초창기에 등장한 선두 브랜드로서 브랜드의 대세감을 형성함과 동시에 교육 시장에서 놓칠 수 없는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이번 여름방학 MASS 캠페인에서는 직접 경쟁의 ‘비대면 과외 플랫폼’ 카테고리를 넘어, 사교육 시장 전반에 대한 소비자 고민을 담아냄으로써 소비자를 설득할 수 있는 메시지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요즘 공부 모두 다, 1등 과외 설탭”이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통해 설탭을 비대면 과외 및 사교육 시장을 넘어 요즘 시대의 새로운 공부 방식으로 포지셔닝하고자 했습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새 인강, 새 학원, 새 문제집… 왜 성적은 새롭지 않지?”라는 엄마의 고민에 서비스 유저인 자녀가 운율감 있으면서도 확신에 찬 보이스로 “엄마 땐 없었잖아, 설탭!”이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구매 결정자인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 TVC 1편
▼ TVC 2편
▼ 키비주얼
▼ OOH 소재 : 코엑스 브랜드애비뉴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이용규 Creative Director 이용규 Copywriter 서정건, 손채정 Producer 박준호 Account Executive 임현규, 이지민, 송영웅 Designer 최수진, 김지원, 홍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