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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GROUND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왕교자’를 리뉴얼한 ‘뉴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를 맞아 소비자에게 리뉴얼 이슈를 전달하고 업그레이드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할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이고자 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1차 캠페인을 통해 만두 업계 최초 ‘온라인 언팩(UNPACK)’을 진행함으로써, 비비고 왕교자의 리뉴얼 출시 소식을 획기적인 방식으로 알렸으며, 이어서 비비고 왕교자가 냉동만두 시장의 대세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2차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STRATEGY
2차 캠페인은 1차 캠페인 보다 더 소비자향 활동으로 진행함으로써 비비고 왕교자 ‘팬덤’을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왕교자의 진정한 팬인 ‘왕팬’들이 스스로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드러낼 수 있도록 실제 소비자가 출연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했고, 전국의 모든 비비고 왕교자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제1의 본부장>
2차 캠페인 기획 의도와 방향을 온전히 구현하고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 전문 기업인 CJ ENM에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비비고 왕교자의 진정한 왕팬을 찾는 서바이벌 예능’이라는 애드쿠아의 기획 방향에 맞춰 <제1의 본부장>이라는 유튜브 예능 콘텐츠를 제작하여 tvnD studio 채널에 게시했습니다.(7월)
<제1의 본부장>에 지원하고 왕팬 퀴즈 이벤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사이트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제1의 본부장>에 출연할 비비고 왕교자 왕팬을 모집하기 위한 ‘제1의 본부장 모집’과, 비비고 왕교자 상식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왕교자 왕팬 모집’을 진행했습니다. 2가지 섹션으로 캠페인 페이지를 이원화하여 고관여 타깃부터 저관여 타깃까지 커버하며 캠페인 참여를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응모 이탈 방지와 이벤트 추가 참여를 유도하는 카피를 적용한 다양한 팝업을 제작하여 참여 모수를 확보했습니다.(6~7월)
캠페인 사이트 유입을 위한 DA 광고 및 바이럴
캠페인 페이지로의 유입을 증대하고 궁극적으로 캠페인 참여를 일으킬 수 있도록 DA 광고와 바이럴을 진행했습니다. 타깃 주요 매체인 카카오와 인스타그램에서 DA 광고 집행하고, 타깃 관심 채널인 20대 뭐하지 등의 SNS 페이지에 캠페인 소식 전달했으며, 맘카페 커뮤니티를 활용한 소문 내기 이벤트를 통해 캠페인 확산과 참여를 유도했습니다.(6~7월)
본부장 KIT 제작
‘제1의 본부장’에게 전달할 본부장 부임 KIT를 특별 제작했습니다. 대나무 찜기를 개조하여 브리프 케이스로 개조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특색 있는 본부장 부임 KIT를 완성했습니다.(5~6월)
캠페인 이슈화와 콘텐츠 시청 유도를 위한 인스타그램 이벤트
<제1의 본부장> 1화 게시 이후, 콘텐츠에 대한 관심 제고와 시청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7~8월)
RESULT
‘제1의 본부장’ 참여자 수 목표 대비 164.1% 달성
‘왕교자 왕팬’ 참여자 수 목표 대비 245.7% 달성
- CREDITS
- Campaign Director 송석준 Account Executive 장미영 Designer 최수진, 홍수지 Developer 서일교 Publisher 김지혜 Media Planner 조승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