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틴더 2021 브랜딩 캠페인

tinder / 2021.09.17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CO-CREATION

 

BACKGROUND

글로벌 No.1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는 국내 시장에의 존재감을 서서히 확대해가고 있지만, 서비스 자체에 대한 사회적 거부감 때문에 여전히 Z세대만의 문화로 머물고 있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만남이 평범한 일상이 된 2021년, 틴더는 기존에 구축했던 이미지를 넘어 다양한 만남을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감과 동시에,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그들의 폭발적 유입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STRATEGY

우리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찾고자 했고, 이미 틴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Z세대의 모습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정형화된 선택보다는 자신만의 가치관으로 인생을 규정하며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 그리고 틴더 서비스의 자기중심적인 UX, UI는 일치하는 속성이 있었습니다. 사용을 망설이는 타깃에게 틴더 역시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음을 어필하고자 ‘너의 삶에 틀린 선택은 없듯, 틴더도 틀린 선택지만은 아니다’라는 의미를 담아 “틀린 선택은 없어”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도출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가 힘을 갖기 위해서는 메시지를 전달할 자격이 있는 모델이 필요했습니다. 시니어 세대가 공유하는 인생의 경험과 지혜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Z세대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젊은 세대에게 진심 어린 응원과 공감을 전해줄 모델로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 신구 선생님을 모셨습니다.
이후 TVC를 통한 노출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이 믹스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고 신규 매체를 발굴하는 등 IMC 전략을 펼쳤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가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로 캠페인 메시지를 지속 노출했습니다.

 

 

▼ TVC 런칭편 : 지금 마음 가는 대로 선택해 (30”)

 

 

▼ TVC 본편 1 : 좋은 것만 하기에도 짧은 인생, 지금 해봐요 (30”)

 

 

▼ TVC 본편 2 : 우리는 누구와도 친구가 되지 (30”)

 

 

▼ 브랜디드 콘텐츠 : 아이템의 인벤토리

 

 

▼ 방송 PPL : 댄서 가비를 활용한 스핀오프 콘텐츠

 

 

▼ 포스터 플레이 : 서울 주요 10개 스팟 내 캠페인 포스터 플레이 진행


 

▼ 카페 콜렉티보 제휴 프로모션 : 콜렉티보 브랜드 제휴 통한 Co-Promotion 진행


 

▼ OOH : 홍대 및 주요 지하철 SPOT 장악


 

▼ 인플루언서 : 50인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캠페인 부스팅


 

▼ 인플루언서 : 5인의 인스타툰 작가와 릴레이툰 릴리즈

 

FacebookTwitter
CREDITS
Campaign Director 김미라 Account Executive 마기태, 이요한, 홍소진, 김은비 Designer 강현철, 김태형, 신민석 ,홍지현 Media Planner 정연미, 김성운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