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CAMPAIGN, CONTENTS
BACKGROUND
2020년 코로나19가 불러온 비대면 사회. 제한된 삶 속 일상을 즐기는 방식은 달라졌지만 ‘홈트’ ‘홈핑’ ‘취미생활’ 같은 키워드 검색량이 증가하는 등 문화를 향유하기 위한 국민의 노력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문화를 즐기며 일상을 견디는 모습을 통해 우리는 문화가 지니는 치유의 힘에 집중했고, 국민들이 다시 활기찬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코로나로 빼앗긴 국민의 문화생활’을 돌려줄 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STRATEGY
생각의 시작은 비대면 일상 속에서 국민들이 문화생활을 통해 행복감을 지속할 수 있도록 ‘새로운 문화 향유의 판’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가운데 일상에서 점점 멀어지는 문화 체육 생활을 일상 가까이 둘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했고, 우리는 비대면 시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1인 문화 체육 공간 “한 장 운동장”을 만들었습니다.
관련 분야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맞춤 운동 솔루션을 담은 3개 버전의 한 장 운동장과 함께 QR코드를 통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각각의 운동 솔루션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한 장 운동장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유저는 관심사나 목적에 따라 선호하는 운동을 선택해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하며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RESULT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집안에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거리 두기 움직임에 기여했으며, 팬데믹 시대 새로운 언택트 문화 체육 소비 방식을 제시하며 호평받았습니다. 또한, 국민의 건전하고 건강한 문화생활을 독려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역할을 강조하고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도 이바지했습니다.
▼ 활기찬 스포츠 두기 프로젝트 ‘한 장 운동장’
▼ 케이타이거즈의 태권도와 아이돌 안무를 결합한 ‘유산소 운동’
▼ 올블랑TV의 남녀노소 따라할 수 있는 10분 ‘전신 근력 운동’
▼ 씨름선수 박정우의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복부 근력 운동’
- CREDITS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전훈철 / Creative Director 이보라 / Copywriter 황지애 / Producer 정유식 / Account Executive 정건영, 송석준, 김수용, 문정은 / Designer 김준용, 이소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