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스낵 Snackk.tv 런칭 디지털 캠페인

MAD Square / 2015.08.17~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ONTENTS, CO-CREATION, PERFORMANCE MKT

Question

SNACKK은 사용자 스스로 PD가 되어 취향에 맞는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 콘텐츠를 세부적으로 큐레이션하여 운영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모바일 TV 서비스입니다. SNACKK의 공식 런칭과 함께 무한대의 콘텐츠를 폭넓게 선택해 즐길 수 있는 SNACKK 서비스의 매력을 알리고, 앱 다운로드를 활성화하기 위한 런칭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Uniqueness

서비스의 인지도 향상과 앱 다운로드 활성화라는 미션 달성을 위해 크게 2가지 전략으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소셜상의 효과적인 바이럴로 서비스의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MCN을 활용하는 멀티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안재억, 선여정, 고퇴경 등 소셜상에서 파급력이 큰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SNACKK의 특징을 소비자 관점의 언어로 풀어냈습니다. 더불어, 앱 다운로드 활성화를 위해 CPI 매체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구글 써치애드 등 전반적인 미디어의 운영을 앱 다운로드를 목적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사용자의 페이스북 피드와 Like 페이지의 동영상을 연동해서 볼 수 있는 페이스북 TV 기능의 경우 ‘세계 최초 페이스북 TV 오픈’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효과적인 인지와 유입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Answer

MCN 멀티 영상 콘텐츠는 캠페인 런칭 후 3주 동안 약 300만 회 이상의 뷰를 이끌어내며 소셜상에서 효과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편, 앱 다운로드 유도를 위한 디지털 미디어 광고를 통해 서비스 런칭 2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앱 순위 10위권 진입에 성공했으며, 미디어·동영상 카테고리에서는 1위 자리를 석권했고(2015.09.10 기준), ios 버전은 출시 5일 만에 인기앱 순위 (2015.09.17 기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고퇴경 – 그놈의 60초! 지겹다면?]

 

 

[선여정 – 입으로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안재억 – 더이상 속고싶지 않다면?]

 

 

[권율이 – 보는 내내 심쿵했다면!]

 

 

[균반장 – 유이짱 없이는 못 살겠다면!]

 

 

[정지환 – 영상 찾다 인생 종치겠다면?]

 

 

[최승현 – 예뻐지는 화장이 필요하다면!]

 

 

[이영우 – 이런 몰카 좋아한다면!]

 

 

[정지환 – 패션고자라면?]

 
924_1
 

[서비스 화면_Web]

 
service_app
 

[서비스 화면_App]

 
924_event
 

[이벤트 페이지]

 
mobipop_600x600_v2
 

[DA_모비팝]

 
honeyscreen
 

[DA_허니스크린]

 
no1
 

[구글플레이_카테고리 인기앱]

FacebookTwitter
CREDITS
AE 윤민구, 신혜수 / DA Design 박혜림, 김연주 / CW 홍순철 / PD 안소정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