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이미지

더클래스X듀렉스 ‘유병재가 간다’

THE CLASS / 2014.11.06

  • 리스트
  • 리스트

Categories   CAMPAIGN, CONTENTS, SOCIAL

URL  https://www.e-theclass.co.kr/

Youtube  https://youtu.be/ushLD4uwEow

Question

'세계 최초 콘돔 전용바지'라는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아이디어는, 패션 브랜드 THE CLASS와 콘돔 브랜드 Durex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우리는 Geek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20대 타깃에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알리기 위한 바이럴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Uniqueness

콘돔 소지에 관한 타깃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양식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 바탕으로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제품의 당위성을 설득하고자 거리로 나가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타깃이 콘돔 소지와 보관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고, 이들에게 확실한 솔루션을 제시하기로 했습니다.
캠페인 컨셉은 ‘Don’t be Shy, Be Geek’, 해당 제품을 통해 당당하고 편리하게 콘돔을 소지하여 Geek한 패션피플로 거듭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타깃의 생생한 목소리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길거리 인터뷰 방식의 바이럴 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Answer

SNL 크루인 유병재를 모델로한 B급 유머코드의 영상 제작으로 높은 바이럴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타깃의 유동이 많은 젊음의 거리 홍대에 인터뷰어 유병재가 등장하여 ‘콘돔 소지와 보관’에 관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사람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통해 제품의 필요성을 어필하고, 실제 모델들과 유병재가 제품을 입은 모습을 통해 제품 출시를 임팩트 있게 전달했습니다.
우리의 예상대로 해당 캠페인 영상은 런칭 단 4일 만에 자발적인 바이럴이 400만을 넘었고, 아직 본편 영상을 오픈 전임에도 전국 더클래스 매장에서 재고가 바닥나 판매가 힘들어지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FacebookTwitter
CREDITS
Executive campaign director 서정교 / AD 임정욱 / AE 송효민, 오민석 / Design 이수진 / CD 김동현 / PD 김민준 / CW 이보라
닫기

NEWSLETTER

EMAIL을 입력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용도 및 참고용도 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OK